충북청주프로축구단(대표이사 김현주, 이하 충북청주FC)이 ㈜메디아크(대표이사 김세나)와 스포츠 상품 공동 개발 및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양 사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스포츠 관련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양 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 스포츠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협약에 따라 메디아크는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충북청주FC와 함께 스포츠 관련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 권한을 구단에 부여하기로 했다.

충북청주FC-메디아크, 스포츠 상품 공동 개발 MOU 체결

스포탈코리아
2025-08-28 오전 10:10
15
뉴스 요약
  • 충북청주프로축구단(대표이사 김현주, 이하 충북청주FC)이 ㈜메디아크(대표이사 김세나)와 스포츠 상품 공동 개발 및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양 사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이번 협약은 스포츠 관련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양 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 스포츠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협약에 따라 메디아크는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충북청주FC와 함께 스포츠 관련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 권한을 구단에 부여하기로 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황보동혁 기자=충북청주프로축구단(대표이사 김현주, 이하 충북청주FC)이 ㈜메디아크(대표이사 김세나)와 스포츠 상품 공동 개발 및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양 사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스포츠 관련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양 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 스포츠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창업한 메디아크는 충북 지역을 기반으로 MOF(금속유기구조체)와 LNP(지질나노입자) 기반의 약물 전달 기술을 바탕으로 백신, 항암제, 난치병 치료제 등을 개발하는 바이오 전문 기업이다.

김세나 대표(서울대 박사·포스닥 출신)는 30건 이상의 특허와 70편의 국제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로, 최근 세계 최초로 Type2 마크로파지 분화 유도 기술을 적용한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협약에 따라 메디아크는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충북청주FC와 함께 스포츠 관련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 권한을 구단에 부여하기로 했다.

충북청주FC는 SNS 등의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메디아크의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상품 판매 촉진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메디아크 김세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청주FC와 함께 스포츠와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상품 개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며 "양 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향후 다양한 성과를 만들어내고, 지역 스포츠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충북청주FC 김현주 대표이사는 "메디아크와의 협약은 구단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팬들에게 더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구단의 브랜드 가치를 확장하고, 지역 스포츠 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북청주FC와 메디아크는 스포츠 상품 개발과 마케팅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양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각자 추진하는 사업에서도 긴밀히 협력하며,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해 더 큰 성과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사진= 충북청주FC 제공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