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연맹)이 주최하고K리그 아마추어 여자 축구팀이 참가하는2025 K리그 퀸컵(K-WIN CUP)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이번 대회는 이달6일부터7일까지 이틀간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에어돔에서 열렸고, K리그 전 구단 아마추어 여자 축구26개 팀과SBS예능 프로그램골 때리는 그녀들연합팀까지 총27개 팀 약400여 명이 참가했다.
- 이를 통해K리그 퀸컵은 모든 참가 팀 대상 훈련 지원금,이동,숙식 지원 등 편의 제공은 물론이고,레크레이션 행사를 통한 참가 선수 간 친목 도모,모든 참가 팀이 조기 탈락하지 않고 끝까지 대회를 즐길 수 있는 경기 방식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대회를 마쳤다.

[SPORTALKOREA] 김경태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연맹')이 주최하고K리그 아마추어 여자 축구팀이 참가하는'2025 K리그 퀸컵(K-WIN CUP)'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이달6일부터7일까지 이틀간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에어돔에서 열렸고, K리그 전 구단 아마추어 여자 축구26개 팀과SBS예능 프로그램'골 때리는 그녀들'연합팀까지 총27개 팀 약400여 명이 참가했다.
대회1일 차에는3개 팀씩 총9개 조로 나뉘어 정규라운드를 치른 뒤,이후 대회2일 차까지 각 조 순위에 따라 스플릿A~C그룹으로 편성해 파이널라운드를 진행했다.
그 결과'2025 K리그 퀸컵'우승은 포항이 차지했다.포항은 정규라운드에서 수원FC,울산을 차례로 꺾고 파이널라운드 스플릿A에 진출했다.이어 포항은 파이널라운드에서 안산,대전,강원,충남아산을 만나 모두 승리해 이번 대회 전승 우승을 달성했다.포항과 함께 선두 자리를 다툰 대구는3승1무를 거두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모든 경기가 종료된 후에는 현장에서 시상식이 열렸다.올해는 새로운 상을 대거 신설하고 풍성한 후원 상품을 제공하는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먼저 우승팀 포항에게는 트로피,메달과 함께'본앤메이드 브리즈케어 신발건조기'를 전체 선수단에 제공했다.감독상은 포항 곽영일 감독에게 돌아갔고,최고의 활약을 펼친 포항 김예은은 대회MVP와BEST6에 모두 이름을 올리는 겹경사를 누렸다.
대회 기간 숏폼 콘텐츠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서울 이랜드 구단과 안양 박서휘는 각각'카카오 인플루언서상'을 수상했으며,이 밖에도 멋진 세리머니를 보여준 선수5명은'루크아이 베스트 세리머니상'을,각 팀을 위해 열심히 뛴 대표 선수27명에게는'브리즈케어 키플레이어상'을 수상했다.
한편'2025 K리그 퀸컵'은 링티,동원샘물,루크아이,본앤메이드,안다르,리쥬란,핑크랩,팰릭,크러시가 후원하고,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행공단이 재정 지원했다.
이를 통해K리그 퀸컵은 모든 참가 팀 대상 훈련 지원금,이동,숙식 지원 등 편의 제공은 물론이고,레크레이션 행사를 통한 참가 선수 간 친목 도모,모든 참가 팀이 조기 탈락하지 않고 끝까지 대회를 즐길 수 있는 경기 방식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대회를 마쳤다.
또한, K리그 퀸컵은 연맹이 여자 축구 저변 확대와 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올해 대회는15주년을 맞이해SBS예능 프로그램'골 때리는 그녀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K리그 전 구단 아마추어 여자 선수들과'골 때리는 그녀들'이 뜨거운 경쟁을 펼친 이번 대회의 뒷이야기는 추석 연휴 기간인10월8일(수)오후9시'골 때리는 그녀들'본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2025 K리그 퀸컵(K-WIN CUP)결과
우승:포항스틸러스
준우승:대구FC
MVP :김예은(포항)
감독상:곽영일(포항)
최다득점상:장희빈(안산)
카카오 인플루언서상(팀) :서울E
카카오 인플루언서상(개인) :박서휘(안양)
루크아이 베스트 세리머니상:손혜민(광주),류채민(대구),김하늘(김천),윤재인(대전),정유진(경남)
브리즈케어 키플레이어상:신동희(강원),정유진(경남),마시마유(골때리는그녀들),김선영(광주),김하늘(김천),이소희(김포),김선화(대구),오해미(대전),주정언(부산),김혜림(부천),김문주(FC서울),유혜인(서울E),이효선(성남),김교리(수원FC),박신완(수원삼성),장희빈(안산),김수민(안양),김지우(울산),박민정(인천),손지혜(전남),박혜민(전북),임한지(제주),최현빈(천안),우소정(충남아산),염지혜(충북청주),김민경(포항),박수형(화성)
베스트6
FW:김예은(포항)
MF:마시마유(골때녀),장희빈(안산)
DF:김찬미(광주),이희표(화성)
GK:김소희(포항)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