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골닷컴은 27일(한국 시간) 전 파리 생제르맹 골키퍼 세르히오 리코가 카타르의 알 가라파와 메디컬 테스트를 위해 도하에 도착해 새로운 클럽과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카타르로의 이적은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지만, 카타르 리그의 수준이 PSG보다 떨어질 것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리코의 새 클럽은 현재 카타르 스타즈 리그에서 4위를 달리고 있으며, 전 레알 마드리드 공격수 호셀루와 전 리즈 공격수 로드리고 등의 영입으로 선수단을 보강했다.

'기적이 이루어졌다'... 26일간 혼수상태에 빠진 '이강인 동료', 16개월 만에 새로운 팀 입단

스포탈코리아
2024-09-27 오전 10:31
17
뉴스 요약
  • 영국 매체 골닷컴은 27일(한국 시간) 전 파리 생제르맹 골키퍼 세르히오 리코가 카타르의 알 가라파와 메디컬 테스트를 위해 도하에 도착해 새로운 클럽과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 카타르로의 이적은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지만, 카타르 리그의 수준이 PSG보다 떨어질 것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 리코의 새 클럽은 현재 카타르 스타즈 리그에서 4위를 달리고 있으며, 전 레알 마드리드 공격수 호셀루와 전 리즈 공격수 로드리고 등의 영입으로 선수단을 보강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 동료였던 세르히오 리코가 새로운 팀을 찾았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27일(한국 시간) "전 파리 생제르맹 골키퍼 세르히오 리코가 카타르의 알 가라파와 메디컬 테스트를 위해 도하에 도착해 새로운 클럽과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리코는 지난 2023년 5월 27일 PSG가 스트라스부르와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앙 우승을 확정 지은 후 안달루시아 지방의 우엘바주 알몬테에서 열리는 순례 행사인 엘 로시오에 참석하기 위해 행렬을 따라 이동하던 중 폭주하는 말의 발에 머리를 맞는 사고를 당해 병원에 입원했다.





리코는 26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졌고 36일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부상과 외상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을 받았다. 그는 2023년 7월 중환자실에서 퇴원한 후 한 달 뒤 일반 병실에서도 퇴원했다.

심각한 부상과 긴 재활 과정을 견뎌냈음에도 불구하고 리코는 놀라운 회복력과 결단력을 보여주었다. 82일간의 입원 기간 동안 그는 19kg의 엄청난 체중 감소를 비롯해 힘든 신체적 어려움에 직면했었다. 하지만 최고의 컨디션으로 돌아가기 위한 그의 확고한 의지로 15kg 체중 증량을 했다.





PSG는 클레르몽푸트와의 지난 시즌 마지막 리그앙 경기에서 리코를 위해 경기를 뛰었다. 선수들은 경기 전 리코의 이미지가 새겨진 셔츠를 입었고, 경기용 셔츠 뒷면에도 리코의 이름이 인쇄되어 있었다.

골키퍼의 전 소속팀 세비야는 로마와의 유로파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힘내라 세르히오, 우리가 함께한다"라는 메시지가 새겨진 셔츠를 입었고, 마요르카도 라요 바예카노와의 라리가 경기를 앞두고 리코를 기리는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임했다.



이제 리코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카타르로의 이적은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지만, 카타르 리그의 수준이 PSG보다 떨어질 것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 가라파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치고 새로운 도전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

리코의 새 클럽은 현재 카타르 스타즈 리그에서 4위를 달리고 있으며, 전 레알 마드리드 공격수 호셀루와 전 리즈 공격수 로드리고 등의 영입으로 선수단을 보강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팬페이지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