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가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전설 기성용과 함께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포항스틸러스는 기성용을 영입하며 중원 전력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유망주 부자 구단으로 불리는 포항의 젊은 자원에게는축구 멘토가,고참 선수들에게는중심축이 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피셜] 한국, '역대 10위' 대기록 보유자 기성용 국내 첫 이적 단행...FC서울 떠나 포항스틸러스행, "팬분들의 기대에 보답할 것"

스포탈코리아
2025-07-04 오전 12:50
321
뉴스 요약
  • 포항스틸러스가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전설 기성용과 함께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 포항스틸러스는 기성용을 영입하며 중원 전력을 한층 강화했다.
  • 특히유망주 부자 구단으로 불리는 포항의 젊은 자원에게는축구 멘토가,고참 선수들에게는중심축이 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포항스틸러스가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전설 기성용과 함께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포항스틸러스는 기성용을 영입하며 중원 전력을 한층 강화했다.기성용은 2006시즌FC서울에 입단해 2009시즌까지 활약하며K리그 최고의 유망주로 떠올랐다.실력을 인정받은 그는 2010년 스코틀랜드 셀틱FC에 이적하며 유럽 무대에 진출했고 스완지시티,선덜랜드,뉴캐슬,마요르카 등에서 활약하며 전성기를 이어갔다.또한,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핵심 미드필더로A매치110경기에 출전(대한축구협회 7.4일 기준, 역대 출전 횟수 10위)했고, FIFA월드컵3회 연속 출전(2010, 2014, 2018), 2012런던올림픽 동메달, 2015아시안컵 준우승이라는 화려한 기록을 남겼다.

경기 조율 능력과 넓은 시야,정확한 전진 패스를 갖춘 기성용은 포항스틸러스의 빌드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줄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다.볼 소유,롱패스,축구 지능 등 그의 강점은 포항의 중원을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전망이다.올해로 프로 데뷔20년 차를 맞은 기성용은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특히'유망주 부자 구단'으로 불리는 포항의 젊은 자원에게는'축구 멘토'가,고참 선수들에게는'중심축'이 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성용은"국내에서 처음 이적하는데 설레기도 하고 기대도 많이 된다.포항스틸러스라는 명문 구단에서 훌륭한 선수들과 함께 멋진 일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시즌이 반 이상 지났는데 후회 없이 한 경기 한 경기 준비할 생각이다.팬분들의 기대가 큰 만큼 스틸야드에서 보답하겠다.포항의 축구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포항스틸러스 SNS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