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 FC(LA FC)가 공격의 핵심 손흥민, 드니 부앙가 없이 2경기를 치러야 한다. 흥부 듀오로 불리는 두 선수는 최근 6경기에서 무려 17골을 합작해 내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이 부문 최다 연속 득점 신기록을 새롭게 썼다. 이에 LA FC는 시즌 흐름을 좌우할 주요 변곡점에서 호흡이 물오른 두 공격수 없이 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다.

악! 손흥민, 결장 또 결장! 흥부 듀오가 못뛴다니...LA FC, 위기 직면, MLS 첫 6경기 17골 합작한 공격진, 'A매치 차출로 9일, 13일 이탈'

스포탈코리아
2025-10-06 오전 07:47
205
뉴스 요약
  • 로스앤젤레스 FC(LA FC)가 공격의 핵심 손흥민, 드니 부앙가 없이 2경기를 치러야 한다.
  • 흥부 듀오로 불리는 두 선수는 최근 6경기에서 무려 17골을 합작해 내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이 부문 최다 연속 득점 신기록을 새롭게 썼다.
  • 이에 LA FC는 시즌 흐름을 좌우할 주요 변곡점에서 호흡이 물오른 두 공격수 없이 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로스앤젤레스 FC(LA FC)가 공격의 핵심 손흥민, 드니 부앙가 없이 2경기를 치러야 한다.

LA FC는오는 6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BMO 스타디움에서 애틀랜타 유나이티드와 맞붙는다.

현재 LA FC는 4연승을 질주하며 15승 8무 7패(승점 53), 서부 콘퍼런스 4위에 자리하고 있다. 이에 LA FC는 연승 횟수를 5로 늘려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FC(승점 53)를 누르고 3위 등극을 꿈꾸고 있다.

올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손흥민이 가세한 LA FC는 단숨에 리그 최고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여기엔 손흥민을 영입하며 위력이 배가된 공격진의 퍼포먼스가 주요했다.

기존 부앙가 홀로 책임지던 전방에 손흥민이 추가되며 LA FC는 그야말로 신바람을 타고 있다. 흥부 듀오로 불리는 두 선수는 최근 6경기에서 무려 17골을 합작해 내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이 부문 최다 연속 득점 신기록을 새롭게 썼다.

이에 LA FC와 두 선수가 어떤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만 변수도 적지 않단 평이다.

특히 LA FC는 애틀랜타와 경기가 종료된 후 9일 토론토 FC, 13일 오스틴 FC와 연달아 맞붙는다. 이 경기서 손흥민과 부앙가는 각각 대한민국, 가봉 대표팀에 소집되어자리를 비운다.

한편, 대한민국은 10일 브라질, 14일 파라과이, 가봉은 10일 감비아, 15일 부룬디와 맞붙는다. MLS의 경우 여타 대부분의 리그와 달리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기간에도 일정을 강행하고 있다. 이에 LA FC는 시즌 흐름을 좌우할 주요 변곡점에서 호흡이 물오른 두 공격수 없이 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