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리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전술과 전략을 분석한 월간 테크니컬 리포트월간TSG 2025년10월호가 발간됐다.
- 월간TSG는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연맹)이 발간하는K리그 전술 및 데이터 분석 콘텐츠로,연맹 기술위원회 산하 기술연구그룹(TSG)이 제작에 참여해 깊이 있는 내용과 전문성을 보장한다.
- 이번10월호에서는 지난9월K리그1, 2순위와 주요 경기 데이터 등을 되짚어 보고 월간 베스트 팀,베스트 플레이어,베스트 매치를 선정해 심도 있게 다뤘다.

[SPORTALKOREA] 민진홍 기자=K리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전술과 전략을 분석한 월간 테크니컬 리포트'월간TSG' 2025년10월호가 발간됐다.
'월간TSG'는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연맹')이 발간하는K리그 전술 및 데이터 분석 콘텐츠로,연맹 기술위원회 산하 기술연구그룹(TSG)이 제작에 참여해 깊이 있는 내용과 전문성을 보장한다.
이번10월호에서는 지난9월K리그1, 2순위와 주요 경기 데이터 등을 되짚어 보고 월간 베스트 팀,베스트 플레이어,베스트 매치를 선정해 심도 있게 다뤘다.
베스트 팀은13경기 연속 무패를 달성하며K리그1승격 경쟁에 합류한 성남을 선정했다.성남은 전술적 유연함을 바탕으로 각 선수에게 명확한 역할을 부여했고,측면 자원의 스피드와 스위칭을 활용한 공격적인 전술로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하며9월K리그 최고 승률을 달성했다.
베스트 플레이어는 대구 세징야다.이번 호에서는 세징야의 공격 방식을 연계,공격포인트 생산 능력,세트피스로 나누어 설명했다.
베스트 매치는9월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하나은행K리그1 2025' 30라운드 전북 대 김천의 경기를 선정했다.이날 김천은 전반38분 김승섭의 그림 같은 선제골에 이어 전반 추가시간 박상혁이 추가골을 터뜨리며 전반을2대0으로 마쳤다.이후 후반17분 전북 김진규가 추격골을 넣었지만,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으며 경기는 김천의 승리로 끝났다.
이 밖에도 월간TSG 10월호에는 한 달간 리그의 판도를 한눈에 정리한'월간 데이터'및'월간 오버뷰', K리그 각 구단 수비라인 운용법을 분석한 긴'TSG토픽'등 팬들이 흥미로워할 내용을 수록했다.
'월간TSG' 10월호는 웹 매거진(PDF)형태로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되었으며,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