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가 창단 첫2년 연속 파이널A행에 성공했다. 11승11무11패(승점44)를 마크한 강원FC는 정규 라운드 최종전에서 상위6개 팀이 순위를 겨루는 파이널A행을 확정 지었다. 강원FC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2년 연속 파이널A에 진출했다.

정경호 감독, 높은 위치? "김병지 대표님 덕분" 강원FC, 구단 역사상 첫 2년 연속 파이널A 진출...도·시민구단 역대 3호 기록

스포탈코리아
2025-10-19 오전 11:09
123
뉴스 요약
  • 강원FC가 창단 첫2년 연속 파이널A행에 성공했다.
  • 11승11무11패(승점44)를 마크한 강원FC는 정규 라운드 최종전에서 상위6개 팀이 순위를 겨루는 파이널A행을 확정 지었다.
  • 강원FC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2년 연속 파이널A에 진출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강원FC가 창단 첫2년 연속 파이널A행에 성공했다.

강원FC는18일 대구iM뱅크파크에서 열린 하나은행K리그1 2025 33라운드 대구와 원정경기에서2-2로 비겼다. 11승11무11패(승점44)를 마크한 강원FC는 정규 라운드 최종전에서 상위6개 팀이 순위를 겨루는 파이널A행을 확정 지었다.

강원FC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2년 연속 파이널A에 진출했다.도·시민구단 가운데2년 연속 파이널A에 이름을 올린 것은 강원FC가 역대3번째다.

강원FC는 도·시민구단 가운데 처음으로5번째 파이널A행을 달성했다.지난해 파이널A행으로 대구FC와 어깨를 나란히 했고 올 시즌 결과로 강원FC는 역대 최다 파이널A 진출도·시민구단으로 올라섰다.지난2017년 승격과 동시에 윗물을 경험한 강원FC는2019년과2022년에 파이널A에서 경쟁했다.지난해에는 일찌감치 파이널A행 티켓을 따냈고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으로 시즌을 마쳤다.이어 올해도 파이널A사수에 성공하며 윗물에서 끝까지 경쟁하게 됐다.

정경호 강원FC감독은 취임 첫해에 파이널A에 들었다.강원FC사령탑 가운데 감독직을 수행하는 첫해에 파이널A에 오른 것은 정경호 감독이 처음이다.정경호 감독은 지난해 수석코치에 이어 올해 감독으로 파이널A행을 이끌었다.

강원FC구성원들은 서로에게 공을 돌렸다.김진태 구단주는"창단 최초2년 연속 파이널A진출을 축하한다.전년도 우승팀도 파이널B로 가는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K리그1에서 파이널A에 오르며 올해 목표를 달성한 선수들이 무한 자랑스럽다"고 선수들을 치켜세웠다.

김병지 강원FC대표이사는"끝까지 보내주신 팬들의 응원에 감사하다.항상 구단주님이 열정적으로 응원해 주신다.대구전을 앞두고 보내주신 응원이 큰 힘이 됐다.변함없이 지원해주시는 구단주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정경호 강원FC감독은 대구전 공식 기자회견에서"팬들의 응원에 감사드리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올해도 우리가 높은 위치에 있다는 것 자체가 긍정적이다.김병지 대표님이 잘 이끌어주신 덕분이다"고 말했다.

한편,파이널A행을 확정 지은 강원FC는 오는22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리그스테이지3차전 비셀 고베와 홈경기를 치른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강원FC

도·시민구단 최다 5번째 파이널A행

정경호 감독, 취임 첫해 파이널A행 성공한 첫 강원FC 사령탑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