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오는 21일 오후 9시(한국시간) 중국 선전에 위치한 선전 유니버시아드 센터에서 치러진 중국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2차전 전반전을 2-0으로 마쳤다. 대한민국은 조규성, 황희찬, 손흥민, 황의조, 이강인이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기분좋은 5-0 대승을 챙겼다. 대한민국은 중국을 상대로도 대승을 거두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중국전] ‘SON 캡틴 멀티골 작렬! A매치 3연속 득점포’ 클린스만호, 중국 원정 2-0 리드 (전반 종료)

스포탈코리아
2023-11-21 오후 09:48
326
뉴스 요약
  •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오는 21일 오후 9시(한국시간) 중국 선전에 위치한 선전 유니버시아드 센터에서 치러진 중국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2차전 전반전을 2-0으로 마쳤다.
  • 대한민국은 조규성, 황희찬, 손흥민, 황의조, 이강인이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기분좋은 5-0 대승을 챙겼다.
  • 대한민국은 중국을 상대로도 대승을 거두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대한민국이 중국 원정 전반전을 리드 속에 마쳤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오는 21일 오후 9시(한국시간) 중국 선전에 위치한 선전 유니버시아드 센터에서 치러진 중국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2차전 전반전을 2-0으로 마쳤다.

대한민국은 싱가포르와의 1차전에서 쾌승을 거뒀다. 안방에서 열리는 만큼 막강한 화력을 자랑했다.

대한민국은 조규성, 황희찬, 손흥민, 황의조, 이강인이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기분좋은 5-0 대승을 챙겼다.

대한민국은 중국을 상대로도 대승을 거두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공한증이라는 말이 있다. 중국이 대한민국을 상대로 매번 졸전을 펼치면서 두려워한다는 것에서 생겨난 수식어다.

대한민국은 이번 중국 원정에서 아시아 최강팀의 면모를 발휘하겠다는 각오다.

대한민국-중국 경기의 관심은 뜨겁다. 4만여 석이 모두 매진되면서 흥행을 예고했다.




대한민국은 4-2-3-1 전술을 가동했다. 조규성이 원톱을 구성했고 황희찬, 손흥민, 이강인이 2선에 위치했다. 박용우와 황인범이 허리에서 공수를 조율했고 이기제, 김민재, 정승현, 김태환이 수비를 구축했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대한민국은 경기 시작과 동시에 강한 압박을 선보였다. 중국이 볼을 잡으면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공격을 차단했다. 그러던 전반 8분 기회를 잡았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페널티킥을 얻었다. 황희찬이 발에 걸려 넘어진 것이다.

대한민국의 키커는 손흥민이었다. 깔끔하게 성공시키면서 선제골을 통해 1-0 리드를 잡았다. A매치 3연속 골이 터지는 순간이었다.

손흥민은 경기 하루 전날 선수들과의 미팅에서 “내일 관중도 꽉 찬다고 하는데 우리가 어떤 축구를 하고자 하는지, 플레이를 잘 보여줘서 아예 숨도 못 쉬게 만들어 주자”며 중국 박살을 예고했는데 그대로 실현했다.

대한민국은 계속해서 공세를 이어갔다. 전반 15분 코너킥 상황에서 이강인의 크로스를 조규성이 머리로 날카로운 헤더 슈팅을 선보였다. 전반 23분에는 손흥민이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추가 득점을 노렸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대한민국은 쉴 새 없이 중국을 몰아붙였다. 전반 27분 프리킥 상황에서 황인범이 날카로운 슈팅을 통해 계속해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33분에는 이강인이 오른발로 추가 득점을 노렸지만, 수비를 맞고 골문을 벗어났다.

대한민국은 주도권을 내주지 않았다. 계속해서 공격권을 쥐었고 기회가 왔을 때 슈팅을 가져가면서 추가 득점을 노렸다. 전반 44분 이강인의 킬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최종 슈팅까지 가져갔지만, 득점은 골은 무산됐다.

대한민국은 전반 44분 두 번째 골을 만들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이강인이 연결한 크로스를 손흥민이 머리로 득점포를 가동했다. 전반전을 기분 좋게 2-0으로 마쳤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