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폼 전문 소식통 푸티 헤드라인은 1일 프리미어리그(PL) 20개 클럽에서 유니폼을 가장 많이 판매한 선수를 조명했다. 푸티 헤드라인은 3명의 아시아 선수의 유니폼이 잘 팔리는 것이 눈길을 끈다며 토트넘 홋스퍼, 울버햄튼, 브라이튼 알비온의 손흥민, 황희찬, 미토마 카오루를 언급했다. 손흥민의 존재감은 확고했고 이번 시즌부터 토트넘의 주장 완장을 차지한 후 그라운드 안팎에서 리더십을 선보이는 중이다.

‘PL 득점왕 경쟁 중’ 손흥민-황희찬, 인기 폭발! 토트넘-울버햄튼 유니폼 최다 판매 선수 등극!

스포탈코리아
2023-12-02 오전 06:23
425
뉴스 요약
  • 유니폼 전문 소식통 푸티 헤드라인은 1일 프리미어리그(PL) 20개 클럽에서 유니폼을 가장 많이 판매한 선수를 조명했다.
  • 푸티 헤드라인은 3명의 아시아 선수의 유니폼이 잘 팔리는 것이 눈길을 끈다며 토트넘 홋스퍼, 울버햄튼, 브라이튼 알비온의 손흥민, 황희찬, 미토마 카오루를 언급했다.
  • 손흥민의 존재감은 확고했고 이번 시즌부터 토트넘의 주장 완장을 차지한 후 그라운드 안팎에서 리더십을 선보이는 중이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손흥민과 황희찬의 인기가 폭발이다.

유니폼 전문 소식통 ‘푸티 헤드라인’은 1일 프리미어리그(PL) 20개 클럽에서 유니폼을 가장 많이 판매한 선수를 조명했다.

‘푸티 헤드라인’은 “3명의 아시아 선수의 유니폼이 잘 팔리는 것이 눈길을 끈다”며 토트넘 홋스퍼, 울버햄튼, 브라이튼 알비온의 손흥민, 황희찬, 미토마 카오루를 언급했다.

손흥민은 2015년 7월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첫 시즌은 적응에 애를 먹었고 익숙한 독일 분데스리가 복귀를 추진하려고 마음을 먹었다는 건 유명한 일화다.

손흥민은 볼프스부르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포체티노 감독이 설득에 나섰고, 토트넘에 잔류했다.

토트넘에 잔류한 손흥민은 월드 클래스로 성장했다. 감독이 바뀌는 상황에서도 입지는 굳건했다.

손흥민의 존재감은 확고했고 이번 시즌부터 토트넘의 주장 완장을 차지한 후 그라운드 안팎에서 리더십을 선보이는 중이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PL 8골을 터뜨리면서 득점왕 경쟁 중이다. 2021/22시즌 이후 생애 두 번째 골든 부츠 획득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중이다.




손흥민이 이번 시즌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하면서 우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 비유되기도 했다.

호날두는 측면 공격 자원이었지만, 스트라이커로 포지션을 변경 후 계속 유지하는 중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은 양발로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측면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포지션을 변경한 호날두와 비슷한 길을 걷는 중이다”고 언급했다.

이어 “토트넘은 손흥민이라는 골을 넣고 동료 선수들을 위해 공간을 만드는 헌신적인 선수가 있다. 케인 이적으로 효과를 보는 중이다. 문전에서 더 많은 일을 하는 중이다. 10% 미만의 터치를 기록했지만, 이번 시즌은 20%에 육박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손흥민은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에서 터뜨린 6골이 모두 문전에서 나왔다. 포지션 변화의 유용한 예시다”고 덧붙였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생각도 같았는데 “손흥민은 호날두와 비슷하다. 윙어로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정말 좋은 골잡이다. 움직임이 뛰어나다고 항상 느끼는 중이다. 측면보다 최전방 공격수 소화는 좀 복잡한데 소화할 수 있을 만큼 영리하다”고 극찬했다.




황희찬은 2021년 8월 라이프치히를 떠나 울버햄튼 임대 이적으로 PL 무대에 입성했다.

울버햄튼은 황희찬의 활약에 매료됐고 완전 영입을 추진했다. 2022년 7월 라이프치히를 완전히 떠나게 됐다.

황희찬은 울버햄튼 완전 이적 후 주가를 끌어올리는 중이다. 특유의 저돌적인 돌파로 팀의 공격에 힘을 불어넣는 중이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울버햄튼의 에이스로 자리 잡는 중이다. 이번 시즌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으며 지난 3시즌 동안 팀 내 리그 최다 득점 기록을 경신했다.




여기에 울버햄튼 선수로 PL 통산 15골을 득점한 역대 일곱 번째 선수 등극하기도 했다.

황희찬의 이날 활약은 대표팀 선배이자 PL 득점왕 출신 손흥민을 바짝 추격하는 계기가 됐다.

황희찬은 벌써 리그에서 7골을 기록했다. 득점 순위는 알렉산더 이삭, 올리 왓킨스, 칼럼 윌슨과 함께 공동 5위다. 8골 터뜨린 손흥민과는 단 1골 차이다.




▲ 프리미어리그(PL) 20개 클럽 유니폼 최다 판매 선수
-아스널 : 부카요 사카
-아스톤 빌라: 올리 왓킨스
-본머스 : 도미닉 솔란케
-브렌트포드 : 이반 토니
-브라이튼 알비온 : 미토마 카오루
-번리 : 마누엘 벤슨
-첼시 : 리스 제임스
-크리스탈 펠리스 : 에베레치 에제
-에버튼 : 도미닉 칼버트 르윈
-풀럼 : 주앙 팔리냐
-리버풀 : 모하메드 살라
-루턴 타운 : 펠리 러독 음판주
-맨체스터 시티 : 엘링 홀란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마커스 래시포드
-뉴캐슬 유나이티드 : 브루노 기마랑이스
-노팅엄 포레스트 : 모건 깁스 화이트
-셰필드 유나이티드 : 카메론 아처
-토트넘 홋스퍼 : 손흥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 제러드 보웬
-울버햄튼 원더러스 : 황희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