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기는 뮌헨이 철저하게 점유하며 압도했지만 김민재의 실수 2번으로 인해 무승부를 거뒀다. 김민재는 기초적인 실수 2개로 팀의 승리를 빼앗아 버렸으며 경기가 끝나고 경기를 잘 준비했었던 투헬 감독도 분노를 참을 수 없었다. 아직 더 리흐트의 상태를 알 수 없지만 김민재는 중요 경기에서 계속해서 실수를 범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수준 미달의 선수”... 김민재, 이번에도 키커 평점 6점, 혼자서 경기를 다 망쳤다

스포탈코리아
2024-05-02 오전 12:09
426
뉴스 요약
  • 이 경기는 뮌헨이 철저하게 점유하며 압도했지만 김민재의 실수 2번으로 인해 무승부를 거뒀다.
  • 김민재는 기초적인 실수 2개로 팀의 승리를 빼앗아 버렸으며 경기가 끝나고 경기를 잘 준비했었던 투헬 감독도 분노를 참을 수 없었다.
  • 아직 더 리흐트의 상태를 알 수 없지만 김민재는 중요 경기에서 계속해서 실수를 범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김민재가 또 최악의 평점을 받았다.

영국 매체 ‘키커’는 1일(한국 시간) 바이에른 뮌헨과 레알 마드리드 경기의 평점을 공개했다. 김민재는 6점(최고 1점, 최악 6점)을 받았으며 매체는 “몇 번의 좋은 장면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수준 미달이었다”라고 보도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1일(한국 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레알 마드리드와의 4강 1차전에서 2-2로 무승부를 거뒀다. 이 경기는 뮌헨이 철저하게 점유하며 압도했지만 김민재의 실수 2번으로 인해 무승부를 거뒀다.

김민재는 이 경기에서도 특유의 예측 수비를 많이 시도했다. 상대 선수가 어디로 패스를 할 것인지 미리 예측을 해서 뛰어나갔으며 몇 번의 장면에서 성공하며 재미를 봤다. 하지만 욕심이 너무 과했던 탓인가 나와서는 안 될 실수들을 했다.





첫 번째 실수는 전반 23분에 나왔다. 비니시우스는 김민재가 자신을 마크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자신이 공을 받으러 나오는 척 후 뒤돌아 들어가면 김민재가 따라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비니시우스는 이 방법을 그대로 사용했고 크로스가 적절하게 전진 패스를 하며 비니시우스가 가볍게 선제골을 기록했다.

다행히 뮌헨이 그 이후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2-1로 역전을 시켰지만 김민재가 또 최악의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다. 후반 36분 왼쪽에서 공을 받은 비니시우스가 중앙으로 치고 들어오며 박스 안에 있던 호드리구에게 넘겨줬고 김민재가 호드리구를 마킹하는 순간에 PK를 만들었다. 결국 비니시우스가 PK를 성공하며 2-2 균형을 맞췄다.





김민재는 기초적인 실수 2개로 팀의 승리를 빼앗아 버렸으며 경기가 끝나고 경기를 잘 준비했었던 투헬 감독도 분노를 참을 수 없었다. 투헬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너무 탐욕스러웠다. 상대가 가진 볼에 압박이 가해지지 않으므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다. 너무 쉽다. 그 위치에서는 그를 도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라고 밝혔다.

투헬은 이어서 “두 번째 장면에서도 욕심이 많았다. 갑자기 그는 호드리구를 자유롭게 했다. 패스가 올 때 그는 위치가 잘못되었다. 그리고 나서 에릭 다이어가 와서 도움을 주려 했지만 그는 파울을 범했다. 너무 욕심이 많았다. 그리고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그냥 가만히 있었으면 좋았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결국 독일 언론인 ‘키커’도 최악의 평점인 6점을 부여했다. 그들은 “첫 실점 때 위치 선정 실수, 페널티킥으로 이어진 어설픈 반칙 그리고 79분에도 비니시우스 찬스 상황에서의 잘못된 위치 선정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수준 미달의 실력을 보여줬다”라고 비판을 아끼지 않았다.

아직 더 리흐트의 상태를 알 수 없지만 김민재는 중요 경기에서 계속해서 실수를 범하고 있다. 김민재가 남은 경기들에 출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출전해서도 똑같은 실수를 범한다면 다음 시즌 새로운 감독이 온다 해도 주전 경쟁은 쉽지 않은 것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atg 사커, msn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