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C 헹크 소속 오현규의 발끝 예리함이 믿기 어려운 수준이다. 헹크는 지난달 31일(한국시간) 벨기에 헹크 세게카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 시즌 벨기에 프로리그 퍼스트 디비전 A 챔피언십 그룹 1라운드 KAA 헨트와의 홈경기에서 오현규의 멀티골에 힘입어 4-0으로 이겼다. 현재 리그 9골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 무려 8골이 교체로 출전해 넣은 득점이다.

'대한민국에 이런 선수가 있다니' 오현규, 케인, 살라 모두 제쳤다..."유럽서 가장 인상적인 조커"→'분당 득점력 압도적'

스포탈코리아
2025-04-01 오후 10:05
117
뉴스 요약
  • KRC 헹크 소속 오현규의 발끝 예리함이 믿기 어려운 수준이다.
  • 헹크는 지난달 31일(한국시간) 벨기에 헹크 세게카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 시즌 벨기에 프로리그 퍼스트 디비전 A 챔피언십 그룹 1라운드 KAA 헨트와의 홈경기에서 오현규의 멀티골에 힘입어 4-0으로 이겼다.
  • 현재 리그 9골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 무려 8골이 교체로 출전해 넣은 득점이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KRC 헹크 소속 오현규의 발끝 예리함이 믿기 어려운 수준이다.

헹크는 지난달 31일(한국시간) 벨기에 헹크 세게카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 시즌 벨기에 프로리그 퍼스트 디비전 A 챔피언십 그룹 1라운드 KAA 헨트와의 홈경기에서 오현규의 멀티골에 힘입어 4-0으로 이겼다.



이로써 리그 선두 헹크는 6년 만의 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2위 KV 클뤼프 브뤼허와의 격차를 4점까지 벌렸다. 남은 일정을 고려할 때 우승이 유력해진 셈이다.

이날 오현규는 후반 25분 톨루 아로코다레와 교체 투입되어 순식간에 2골을 만들어냈다. 첫 득점은 후반 44분 파트리크 흐로쇼프스키의 크로스를 오른발 발리슛으로 연결하며 골문을 열었다.

두 번째 득점 역시 흐로쇼프스콰의 연계를 통해 뽑아냈다. 두 선수는 상대 문전 부근에서 정교한 원 투 패스를 주고받았다. 오현규는 기회가 열리자 상대 수비의 견제를 따돌리는 침투 후 득점을 뽑아냈다.


올 시즌 오현규는 제한된 기회에도 제 몫을 톡톡히 해내며 자신의 진가를 증명하고 있다. 현재 리그 9골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 무려 8골이 교체로 출전해 넣은 득점이다.

벨기에 '스포르자'는 지난달 31일 보도를 통해 오현규의 활약을 조명했다. 매체는 "그는 유럽에서 가장 위협적인 교체 자원 가운데 한 명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유럽 8대 리그 교체 자원의 득점 순위를 공개했다. 오현규는 총 25경기를 교체로 출전해 8골을 기록하며 전체 2위에 자리했다. 1위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소속 알렉산더 쇠를로트로 16번 교체로 나서 8골을 터트렸다.

더욱 놀라운 대목은 오현규의 분당 득점에 있다. 그는 올 시즌 공식전 33경기에서 12골을 넣고 있다. 이는 해리 케인, 모하메드 살라 등 유럽 최고 수준의 골게터를 따돌리는 기록이다.

사진=KRC 헹크 SNS, KFA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