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가 또 한번의 대형 영입을 준비중이다. 영국 매체 팀토크는 13일(이하 한국시간) 레알이 아스널의 센터백 윌리엄 살리바(24)영입을 준비중이다. 특히 최근 있었던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 레알과 아스널의 경기를 페레즈 회장이 직접 보면서 살리바에 더욱 관심을 가지 모양이다.

아르테타 날벼락! 레알, 아스널 '월클 DF' 유인 작전 개시!..."페레즈가 완전히 반했다"

스포탈코리아
2025-04-13 오후 10:09
172
뉴스 요약
  • 레알 마드리드가 또 한번의 대형 영입을 준비중이다.
  • 영국 매체 팀토크는 13일(이하 한국시간) 레알이 아스널의 센터백 윌리엄 살리바(24)영입을 준비중이다.
  • 특히 최근 있었던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 레알과 아스널의 경기를 페레즈 회장이 직접 보면서 살리바에 더욱 관심을 가지 모양이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황보동혁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또 한번의 대형 영입을 준비중이다.

영국 매체 '팀토크'는 13일(이하 한국시간) '레알이 아스널의 센터백 윌리엄 살리바(24)영입을 준비중이다. 구단의 회장 플로렌티노 페레즈가 그의 능려겡 완전히 매료된 모양이다'라고 보도했다.


2019년 2,500만 파운드(약 462억 원)의 이적료로 아스널에 합류한 그는 프랑스 무대에서 세 차례의 임대 생활(AS 생테티엔, OGC 니스, 올랭피크 마르세유)을 거치며 경험을 쌓았다.

이후 2022년 여름 아스널로 복귀한 그는 첫 시즌부터 27경기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준우승에 이바지했고, 시즌 종료 후 PFA 올해의 팀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2022-23시즌을 시작으로 꾸준한 활약을 펼친 살리바는 이제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수비수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 시즌에는 리그 38경기 전 경기 출전하며 아스널의 최소 실점(29실점)에 큰 기여를 했다.

올 시즌에도 43경기에 출전해 아스널의 후방을 든든하게 지키고 있다.

선수가 이런 활약을 보이자 다비드 알라바(32)와 안토니오 뤼디거(32)로 이루어진 수비진의 세대교체를 원하는 레알이 관심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있었던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 레알과 아스널의 경기를 페레즈 회장이 직접 보면서 살리바에 더욱 관심을 가지 모양이다.

비록 레알은 레알은 UCL 8강 1차전에서 아스널에 0-3으로 완패했지만 살리바의 수비력은 빛이났다.수비 파트너 가브리엘 마갈량이스가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불안한 야쿱 키비오르를 이끌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킬리안 음바페, 주드 벨링엄 등 레알이 자랑하는 인기 선수들을 틀어막았다.


축구 통계 매체 '팟몹'기준으로 그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평점 7.1점, 걷어내기 4회, 클리어링 헤더 3회, 볼 리커버리 6회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수비력을 선보였다.

매체는 '페레즈 회장이 0-3으로 패배한 후 스페인으로 돌아가면서 살리바에게 반드시 레알 유니폼을 입히겠다는 결심을 했다'며 '이에 레알은 살리바를 스페인으로 유인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아스널과 협상할 준비를 시작했다'라고 밝혔다.


다만, 레알의 의지와 별개로 이적은 쉽지 않아 보인다. 살리바는 현재 아스널과 2027년까지 계약이 되어 있으며 그의 이적료는 최소 1억 유로(약 1,600억 원) 이상으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과연 한 번 마음먹은 선수는 반드시 데려오는 것으로 유명한 페레즈 회장이 이번에도 살리바 영입에 성공하며 '갈락티코 3기'를 완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MADRID XTRA X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