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 FC(LA FC) 손흥민의 기세가 심상치않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사무국은 29일(한국시간) 연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5 MLS 37라운드 이주의 팀을 공개했다. A매치를 포함해 6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9월 한 달 동안만 9골 3도움을 쓸어 담고 있다.

美 쉽다! 손흥민, 또또또또 오피셜...멀티골 폭발, MLS 통산 4번째 이주의 팀 선정→단 8경기 만에 일군 쾌거

스포탈코리아
2025-09-30 오후 01:02
60
뉴스 요약
  • 로스앤젤레스 FC(LA FC) 손흥민의 기세가 심상치않다.
  •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사무국은 29일(한국시간) 연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5 MLS 37라운드 이주의 팀을 공개했다.
  • A매치를 포함해 6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9월 한 달 동안만 9골 3도움을 쓸어 담고 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로스앤젤레스 FC(LA FC) 손흥민의 기세가 심상치않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사무국은 29일(한국시간) 연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5 MLS 37라운드 이주의 팀을 공개했다.

사무국은 3-4-3 포메이션을 기반으로 명단을 꾸렸다.션 존슨(토론토)이 골문을 지켰다. 스리백은앤드류 구트먼(시카고 파이어), 티아고 마르틴스(뉴욕 시티), 알렉스 프리먼(올랜도 시티)이 구축했다. 중원은인디아나 바실레프(필라델피아 유니언), 넥타리오스 트리안티스(미네소타 유나이티드), 브라이안 오헤다(레알 솔트레이) 구단테 실리(몽레알)가 배치됐다. 최전방 스리톱은 도르 투르게만(뉴잉글랜드 레볼루션), 손흥민(LA FC), 조셉 페인실(LA갤럭시)이 꼽혔다.

올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LA FC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입단 후 8경기에서 8골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불과 합류 2달 만에 4번째 이주의 팀 선정이라는 놀라운 쾌거를 일궜다.

특히 날이 갈수록 위력을 더하고 있단 사실이 눈길을 끈다. A매치를 포함해 6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9월 한 달 동안만 9골 3도움을 쓸어 담고 있다.

이번 이주의 팀 선정엔 지난 28일 세인트루이스 시티전이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이날 손흥민은 멀티골을 쏘아 올리며포효했다. MLS는 경기가 종료된 후 손흥민의 최우수 선수로 꼽았고 4연승을 질주한 LA FC는 서부 콘퍼런스 4위에 안착했다.

이를 두고 MLS는"LA FC 슈퍼스타 손흥민은 세인트루이스와의 경기에서 구단의 3-0 승리를 이끌었다.MLS에서의 뜨거운 시작을 이어간 손흥민은8번째 경기에서 2골을 넣었다"라고 설명했다.

연일 손흥민 효과에 미소짓고 있는 LA FC지만, 머지않아 고비가 찾아올 예정이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에 소집된 손흥민은 10월 A매치 2연전 일정으로 9일 토론토, 13일 오스틴과의 경기에 결장할 예정이다.

사진=LA FC SNS, MLS 사무국,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