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가 약 10년 만에 리버풀 FC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며 안필드 징크스를 깼다. 맨유는 20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펼쳐진리버풀과의 2025/26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맨유는 PL에서 4승 1무 3패를 기록하며 9위로 상승했다.

'10년 징크스 깼다!' 맨유, 리버풀 원정서 2-1 승 쾌거→음뵈모 2분 선제골+매과이어 쐐기 헤더골 작렬...아모림 "승리, 팬들 위한 것"

스포탈코리아
2025-10-20 오전 07:57
137
뉴스 요약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가 약 10년 만에 리버풀 FC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며 안필드 징크스를 깼다.
  • 맨유는 20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펼쳐진리버풀과의 2025/26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 이로써 맨유는 PL에서 4승 1무 3패를 기록하며 9위로 상승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김경태 기자=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가 약 10년 만에 리버풀 FC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며 '안필드 징크스'를 깼다.

맨유는 20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펼쳐진리버풀과의 2025/26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맨유는 PL에서 4승 1무 3패를 기록하며 9위로 상승했다. 반면 우승 경쟁을 노리던리버풀은이날패배로 인해 4위(5승 3패)로 내려오는 수모를 겪었다.

맨유의 아모림 감독은 3-4-2-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센느 라먼스가 골키퍼 장갑을 꼈으며,마테이스 더리흐트-해리 매과이어-루크 쇼가 수비벽을 세웠다. 3선에는아마드 디알로-카세미루-브루노 페르난데스-디오구 달로가 구성됐다. 2선에는 브라이언 음뵈모-메이슨 마운트가 배치됐고, 최전방에는 마테우스 쿠냐가 리버풀의 골문을 노렸다.

리버풀의 아르네 슬롯 감독은 4-2-3-1 포메이션으로 응수했다.기오르기 마마르다슈빌리가 골문을 맡았으며,밀로시 케르케즈, 버질 반다이크, 이브라히마 코나테, 코너 브래들리가 수비를 담당했다.알렉시스 맥 알리스터-라이언 흐라벤베르흐가 중원을 지켰으며,2선에 이름을 올린 코디 각포-도미니크 소보슬라이-모하메드 살라가원톱 공격수로 출격한 알렉산데르 이사크를 도왔다.

당초 리버풀의 승리가 유력해 보였다. 그도 그럴 것이,맨유의 마지막 안필드 원정승은 지난2016년 1월이 마지막이었기 때문. 다만 맨유는 이른 시간부터 파란을 일으켰다. 전반 2분리버풀 수비진의 혼전 상황을 틈탄 음뵈모가침착하게 선제골을 뽑아냈다.

리버풀도곧장 반격에 나섰다.전반 21분 각포가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쐈지만 골대를 강타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어 전반 32분에도 각포의 슈팅이 브루노의몸에 맞고 굴절되며 또다시 골대를 맞추는 불운을 겪었다.

리버풀이 천금 같은 기회를 놓쳤다. 전반 35분 코나테의 스루패스를 받은 이사크가 1대 1 찬스를 만들었지만 라먼스의 선방에 막혀 고개를 숙였다.

안필드에서 탄식이 터져 나왔다. 후반 5분 각포의 슈팅이 또다시 골대를 맞고 튕겨 나왔다.

잠시 뒤 탄식은 환호로 바뀌었다. 후반 33분 페데리코 키에사의낮고 빠른 크로스를 받은 각포가 볼을 밀어 넣으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이들의 기쁨은 오래가지 않았다. 브루노가 올린 감각적인 크로스를 매과이어가 헤더로 꽂아 넣으며 맨유는 다시금 앞서나갔다. 이후 골문을 안정적으로 지킨 맨유는 추가 실점 없이 2-1 승리를 이뤄냈다.

승장 아모림 감독도 기쁨을 만끽했다. 그는 경기 종료 후 인터뷰에서 "맨유 감독으로서 매일이 특별하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정말 특별한 승리였다"고 말했다.

또한 공로를 팬들에게 돌렸다. 아모림 감독은 "라이벌이 챔피언인 순간, 그들의 홈구장에서우리 팬들이 경기 내내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봤다. 이 승리는 팬들을 위한 것이고, 팀이 보여준 정신력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팀은 훨씬 더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번 경기 역시 다른 경기처럼 분석할 것이다. 좋은 점과 나쁜 점을 모두 살펴볼 것이다.오늘 선수들이 보여준 '하나 됨',그건 나에게 정말 특별하다"며 더 나은 미래를 약속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