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은 21일 프랑스 국적의 공격수인 악셀 모하메드 바카요코를 영입하면서 위협적인 공격 옵션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바카요코는 프랑스의 레드스타FC 유스팀을 거쳐 이탈리아 명문구단인 인테르밀란의 유스팀에서 성장했다. 천안은 바카요코의 영입을 끝으로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무리했다.

천안, 인터 밀란 출신 바카요코 영입...‘외국인 선수 구성 완료’

스포탈코리아
2023-03-21 오후 02:07
3,134
뉴스 요약
  • 천안은 21일 프랑스 국적의 공격수인 악셀 모하메드 바카요코를 영입하면서 위협적인 공격 옵션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 바카요코는 프랑스의 레드스타FC 유스팀을 거쳐 이탈리아 명문구단인 인테르밀란의 유스팀에서 성장했다.
  • 천안은 바카요코의 영입을 끝으로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무리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천안시티FC가 공격진에 무게를 더해줄 마지막 퍼즐을 맞췄다.천안은 21일 “프랑스 국적의 공격수인 악셀 모하메드 바카요코를 영입하면서 위협적인 공격 옵션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바카요코는 프랑스의 레드스타FC 유스팀을 거쳐 이탈리아 명문구단인 인테르밀란의 유스팀에서 성장했다. 이후 인테르밀란 성인팀에 합류해 FC소쇼(프랑스), FC장크트갈렌(스위스)으로 임대, 레드스타 베오그라드(세르비아)로 이적하며 프로경력을 쌓았다.

인터 밀란 소속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에 출전했으며 프랑스 U-20 대표팀에서 활약한 경력도 갖추고 있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은 선수다.

바카요코는 “K리그에 대해 많은 것을 알지는 못하는데 그래서 더욱 이번 시즌이 기대된다”면서 “감독님이 잘 왔다면서 반겨주셨고, 팀 동료들도 환영해줬다. 천안이라는 도시도 아름답다고 생각한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이어 “천안DMS 좋은 팀이라고 생각하고, 이곳에서 보낼 올 시즌은 내게도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팀의 승리를 위해 필요한 역할을 해내는 것이다”는 각오를 밝혔다.

천안은 바카요코의 영입을 끝으로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무리했다. 기존 장신 공격수인 모따에 더해 공격지역에 공을 공급할 미드필더 다미르와 공격 루트를 다양하게 변화시켜줄 것으로 기대하는 중이다.

사진=천안시티FC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