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광주FC가 구단의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를 영입했다. 광주는 10일 왼발잡이 공격형 미드필더 홍용준(21)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고-명지대 출신인 2003년생 미드필더 홍용준은 왼발을 주발로 사용하는 선수로, 좁은 공간에서 풀어 나오는 능력이 탁월하며 세밀하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장점이다.

광주FC, '구단의 미래' 왼발잡이 미드필더 홍용준 영입..."팬들에게 힘을 주는 선수가 되고 싶다"

스포탈코리아
2025-02-09 오후 12:36
118
뉴스 요약
  • 프로축구 광주FC가 구단의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를 영입했다.
  • 광주는 10일 왼발잡이 공격형 미드필더 홍용준(21)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현대고-명지대 출신인 2003년생 미드필더 홍용준은 왼발을 주발로 사용하는 선수로, 좁은 공간에서 풀어 나오는 능력이 탁월하며 세밀하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장점이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프로축구 광주FC가 구단의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를 영입했다.

광주는 10일 왼발잡이 공격형 미드필더 홍용준(21)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고-명지대 출신인 2003년생 미드필더 홍용준은 왼발을 주발로 사용하는 선수로, 좁은 공간에서 풀어 나오는 능력이 탁월하며 세밀하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장점이다.

넓은 시야를 기반으로 한 킬패스 능력 역시 일품이며, 강력한 왼발 슈팅도 보유하고 있어 공격형 미드필더가 갖춰야 할 소양을 전부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명지대 재학 시절 대한민국 U21 선발팀으로 발탁돼 모리스 레벨로 국제 친선대회에 참가하는 등 주목을 받기도 했다.

광주는 홍용준의 영입으로 U22 자원을 폭넓게 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등 여러 포지션으로 활용해 스쿼드의 다양성을 높일 계획이다.



홍용준은 “K리그에서 가장 트렌디하고 선진적인 축구를 펼치는 광주에 입단해 매우 영광이다”라며 “이번 시즌 영플레이어상을 목표로 달릴 것이고, 왼발의 대명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선수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홍용준은 팬들에게 “신인답게 에너지 있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고 팬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광주 비-사이드(광주 B-Side)』

오피셜 촬영을 통해 연고지인 광주광역시의 숨겨진 명소들을 새롭게 조명하여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고취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2025시즌 광주FC 영입 오피셜 컨셉

▶ 사진 촬영지 :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광주 북구 능안로30번길 3)

-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는 물론 다양한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관
- 호우뿐 아니라 산악·지진·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시민들이 대피요령을 익힐 수 있도록 8개 구역 23개의 다양한 체험시설로 구성
-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배우는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에서 촬영을 진행해 경기장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창의적인 플레이로 해결해 나가겠다는 홍용준 선수의 각오를 담음

▶ 홍용준 프로필

- 생년월일 : 2003년 3월 26일
- 포지션 : MF
- 신체조건 : 173cm / 67kg
- 학력 : 상암초 - 숭실중 ? 현대고 ? 명지대
- 주요 경력 :
* 2020년 K리그 U18 챔피언십 준우승
* 2021년 K리그 주니어 U18 전기 리그 우승
- 대표팀 경력 :
* 2024년 대한민국 U-21 선발팀 발탁(모리스레벨로 국제 친선대회)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