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11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 앙토니 마샬의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하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보도했다. 그 이후 부상과 안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고 결국 맨유는 마샬을 방출 리스트에 올렸다. 만약 맨유가 마샬의 옵션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다가오는 이적 시즌이 마샬을 판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며, 해외 클럽들은 1월 1일부터 그와 협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9년 만에 맨유 떠난다... 마샬과 계약 연장 옵션 발동하지 않을 예정

스포탈코리아
2023-12-11 오후 07:40
2,231
뉴스 요약
  •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11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 앙토니 마샬의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하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보도했다.
  • 그 이후 부상과 안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고 결국 맨유는 마샬을 방출 리스트에 올렸다.
  • 만약 맨유가 마샬의 옵션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다가오는 이적 시즌이 마샬을 판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며, 해외 클럽들은 1월 1일부터 그와 협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마샬이 드디어 맨유를 떠날 준비를 마쳤다.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11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 앙토니 마샬의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하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보도했다.

마샬은 드리블과 스피드가 빠르며 윙어, 스트라이커를 다 볼 수 있는 전천후 공격수다. 윙어도 소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측면 활용을 잘하며 골 결정력도 좋아 2015/16 시즌에는 18골도 넣었었다.

모나코에서 2014/15 시즌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맨유로 이적한 그는 엄청난 이적료와 함께 팬들의 기대를 받았다. 2015/16 시즌 맨유 공격의 선봉장으로 활약하며 56경기 18골 11도움을 기록한 그는 2015년 골든 보이를 수상하게 된다.





그 이후 지속적인 부진의 모습을 보이며 선발, 벤치를 오갔던 그는 2019/20 시즌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아래서 공격수로서의 기량이 만개해 48경기 23골 12도움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낸다. 그 이후 부상과 안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고 결국 맨유는 마샬을 방출 리스트에 올렸다.

텐 하흐는 이전에 마샬의 부상 기록 때문에 그를 "신뢰하기 어렵다"고 공개적으로 인정한 적이 있다. 지난 시즌 단 한 번도 리그에서 90분을 소화하지 못한 마샬의 기록은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다.





맨유는 마샬에 대한 '손실을 줄일' 준비가 되어 있으며 1월 이적 시장이 다시 열리면 그를 제거할 수 있다.

부상은 한때 유망했던 공격수를 계속 괴롭히고 있다. 그는 현재 리그 13경기에 출전해서 1골 0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이제 맨유가 마샬을 놓아줄 계획을 마쳤다. 마샬은 2019년에 새로운 5년 계약을 체결했는데, 여기에는 맨유가 2025년 6월까지 12개월 연장할 수 있는 조항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1월에 적절한 구단의 제안이 들어오지 않는 한, 맨유는 내년 여름에 마샬을 자유계약선수로 떠나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맨유가 마샬의 옵션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다가오는 이적 시즌이 마샬을 판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며, 해외 클럽들은 1월 1일부터 그와 협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