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29일(한국 시간) 무리뉴는 지금까지 감독 경력에서 1,000경기가 넘는 경기를 지휘했지만, 자칭 스페셜 원은 패배 후 단 한 번만 울었다라고 보도했다. 무리뉴는 2010년 전설의 인터밀란 트레블을 달성한 뒤 레알 마드리드 감독으로 부임했다. 그는 카시야스와의 불화설, 호날두와의 불화설 등등 안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며 결국 레알과 상호 해지했다.

“집 앞에 차를 세우고 펑펑 울었다”... 무리뉴가 눈물 흘린 단 한 번의 경기

스포탈코리아
2024-02-29 오전 09:35
826
뉴스 요약
  •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29일(한국 시간) 무리뉴는 지금까지 감독 경력에서 1,000경기가 넘는 경기를 지휘했지만, 자칭 스페셜 원은 패배 후 단 한 번만 울었다라고 보도했다.
  • 무리뉴는 2010년 전설의 인터밀란 트레블을 달성한 뒤 레알 마드리드 감독으로 부임했다.
  • 그는 카시야스와의 불화설, 호날두와의 불화설 등등 안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며 결국 레알과 상호 해지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무리뉴가 감독 생활을 하면서 딱 한 번 울었던 이야기를 들려줬다.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29일(한국 시간) “무리뉴는 지금까지 감독 경력에서 1,000경기가 넘는 경기를 지휘했지만, 자칭 '스페셜 원'은 패배 후 단 한 번만 울었다”라고 보도했다.

무리뉴는 2010년 전설의 인터밀란 트레블을 달성한 뒤 레알 마드리드 감독으로 부임했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축구선수든 감독이든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커리어가 없다면 그것은 완벽한 커리어라고 볼 수 없다. 누구도 성공하지 못한 도전을 하는 것은 매력적이다"라며 레알에서의 인생을 시작했다.

그는 부임 때부터 케디라, 디 마리아, 외질을 영입했는데 그들은 각각 최고의 영입 선수들이었다. 비록 리그에서는 바르셀로나에게 밀리며 3연속 우승을 내줬지만 그는 코파 델 레이 결승전 엘 클라시코 승리로 가져온 우승으로 인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2년 차의 무리뉴는 더 무서워졌다. 그는 바로 우승을 시켜버리며 포르투갈, 잉글랜드, 이탈리아, 스페인까지 그동안 감독을 맡았던 4개의 리그에서 모두 우승하였으며, 유럽 3대 빅리그를 모두 우승한 최초의 감독이 되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라리가 32번째 우승을 거머쥐면서 라리가 최다 우승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마요르카와의 최종전 승리로 승점 100점을 얻었고, 안방에서 16경기, 원정 경기에서 16경기 승리를 거둬 라리가 역사상 한 시즌 최다승(32승) 기록도 세웠다.

하지만 역시 무리뉴에게 3년은 어려웠다. 그는 카시야스와의 불화설, 호날두와의 불화설 등등 안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며 결국 레알과 상호 해지했다.





무리뉴는 레알에서 3년 동안 128승 28무 22패를 기록하며 71.9%의 승률을 기록했다. 22패 중 3번의 패배는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무대에서 일어났다. 2012년 레알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페널티킥 실축으로 바이에른 뮌헨에 패한 후 무리뉴는 감정에 휩싸였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와의 인터뷰에서 무리뉴는 그해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서 바이에른 뮌헨에게 당한 패배가 자신을 울게 만들었다고 인정했다. 그는 “불행히도 그게 축구다. 크리스티아누, 카카, 세르히오 라모스 이 3명의 실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그들도 인간이다. 그날 밤은 감독으로서 내 커리어에서 패배 후 울었던 유일한 날이다. 그날이 생생하게 기억난다”라고 밝혔다.





무리뉴는 이어서 “나는 집 앞에 차를 세우고 울고 있었다. 그 시즌 우리는 최고였기 때문에 정말 힘들었다. 우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유럽 최고의 팀이었으며, 라리가에서 승점, 골 등 모든 기록을 갈아치우며 우승했고 결승에서도 우승할 수 있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마지막으로 “내게 가장 잔인했던 것은 승부차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카, 세르히오 라모스가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는데 한 번도 실축한 적이 없는 선수들이었지만 그것이 나를 침몰시켰다”라고 말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