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골닷컴은 10일(한국 시간) 마르코 로이스는 LA 갤럭시와 함께 생애 첫 우승컵인 MLS컵을 손에 넣은 후 서포터즈들에게 유쾌한 연설을 선보였다라고 보도했다. 결국 로이스는 우승이라는 꿈을 이루지 못한 채 도르트문트를 떠났고, 이번 시즌을 앞두고 미국 MLS의 LA 갤럭시로 이적했다. 생애 첫 리그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로이스는 우승 축하를 위해 모인 서포터들에게 연설을 했다.

"마이크 이리 줘봐!"... '생애 첫 리그 우승' 로이스, 웃음꽃 활짝 피었다→"우리가 X발 챔피언이다, 가자!"

스포탈코리아
2024-12-10 오전 11:10
264
뉴스 요약
  • 영국 매체 골닷컴은 10일(한국 시간) 마르코 로이스는 LA 갤럭시와 함께 생애 첫 우승컵인 MLS컵을 손에 넣은 후 서포터즈들에게 유쾌한 연설을 선보였다라고 보도했다.
  • 결국 로이스는 우승이라는 꿈을 이루지 못한 채 도르트문트를 떠났고, 이번 시즌을 앞두고 미국 MLS의 LA 갤럭시로 이적했다.
  • 생애 첫 리그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로이스는 우승 축하를 위해 모인 서포터들에게 연설을 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마르코 로이스가 도르트문트에서 풀지 못한 한을 미국에서 풀면서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0일(한국 시간) "마르코 로이스는 LA 갤럭시와 함께 생애 첫 우승컵인 MLS컵을 손에 넣은 후 서포터즈들에게 유쾌한 연설을 선보였다"라고 보도했다.

로이스는 2012년 여름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에서 도르트문트에 입단한 후 모든 대회에서 167골을 넣었다. 또한 도르트문트에서 400경기 이상 출전했으며, 여러 시즌 동안 팀의 주장으로 활약했고 34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팀의 주축 멤버로 활약했다.

독일 축구계에서 손꼽히는 유망주 중 한 명이었던 로이스는 도르트문트와 계약한 뒤 첫 두 시즌 동안 42골을 넣으며 실력을 입증했다. 그는 독일이 우승한 2014 월드컵에서 독일 대표팀으로 출전할 예정이었지만, 준비 경기 중 부상을 당해 눈물을 흘리며 출전하지 못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의 마지막 시즌에서 단 7골에 그치며 부진했던 그는 토마스 투헬 감독의 첫 시즌에서 17골을 넣으며 반등에 성공했다. 이후에도 부상이 로이스의 발목을 잡았지만, 이후 4시즌 동안 64경기에 출전해 42골을 넣으며 맹활약했다.

최근 두 시즌 동안 발목 부상과 질병으로 인해 출전 시간이 제한되면서 득점력은 다소 떨어졌지만, 도르트문트에 여전히 큰 힘이 되어줬다.

결국 로이스는 우승이라는 꿈을 이루지 못한 채 도르트문트를 떠났고, 이번 시즌을 앞두고 미국 MLS의 LA 갤럭시로 이적했다. 로이스의 합류와 함께 LA 갤럭시는 서부 리그 2위를 했다. LA 갤럭시는 정규 리그가 끝나고 플레이오프에서 상대들을 차례차례 물리치며 결승까지 올라왔다. 결승 상대는 뉴욕 레드불스였다.





LA 갤럭시는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역전승을 거둬 우승을 차지하고 말았다. 생애 첫 리그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로이스는 우승 축하를 위해 모인 서포터들에게 연설을 했다.

"마이크 이리 줘봐!"라고 말하며 로이스는 관중들에게 연설하기 위해 앞으로 나오며 웃었다. 로이스는 나머지 연설에서도 주저하지 않고 "우리는 X발 챔피언이다, X발 가자!"라고 외쳤다.



도르트문트에서 수많은 DFB 포칼 우승, 2013/14 시즌과 2023/24 시즌 두 번의 챔피언스리그 결승 패배, 2014년 독일의 월드컵 우승을 놓친 치명적인 부상 등 화려한 경력을 쌓았음에도 불구하고 리그 우승 경험이 없는 로이스였기에 이번 리그 우승은 그에게 값진 추억이었다.

로이스는 LA 갤럭시와 계약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벌써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제 그는 2025년 MLS 시즌이 재개되기 전까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새로운 시즌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골닷컴, 게티이미지코리아, 파비안 렌켈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