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요약
- 지난 2019년과 2022년 지역 내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와 폐광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선과 영월에서 유소년 축구 대회를 진행해온 강원FC가 제3회 유소년 축구 대회를 내달 14일부터 이틀간 정선군 고한생활체육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개최한다.
- 일반 학생들 대상이기 때문에 대한축구협회에 등록된 선수는 참가할 수 없다.
-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는 유소년 축구 대회를 통해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축구를 즐기면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유소년 선수들뿐 아니라 가족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골닷컴] 강동훈 기자 = 지난 2019년과 2022년 지역 내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와 폐광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선과 영월에서 유소년 축구 대회를 진행해온 강원FC가 제3회 유소년 축구 대회를 내달 14일부터 이틀간 정선군 고한생활체육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유소년 축구 대회는 별도의 참가 비용 없이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일반 학생들 대상이기 때문에 대한축구협회에 등록된 선수는 참가할 수 없다. 참가 신청은 SH스포츠에이전시 대회운영팀(031-884-44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소년 축구 대회는 유치부, 1·2학년부, 3·4학년부, 5·6학년부로 구분해 진행한다. 첫째 날 6대6 풀리그로 진행한 후 둘째 날 클래식과 챌린지로 그룹을 나눠 순위를 결정한다. 각 그룹의 우승팀과 준우승팀, 개인상 수상자에겐 푸짐한 상품이 수여된다.
유소년 축구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와 팀에게 기념 메달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대회 중간 리프팅 대결, 멀리 차기,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는 “유소년 축구 대회를 통해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축구를 즐기면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유소년 선수들뿐 아니라 가족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