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과 천안시가 30일 축구회관 5층에서 축구역사박물관의 성공적인 건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맹과 천안시 축구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이하 추진단)은 한국프로축구의 다양한 기록 및 자료 수집, 보관, 연구, 전시, 프로축구 선수와 축구팬들의 유물 기증 운동, 기타 상호 교류 및 우호 증진 등을 약속했다. 그밖에 연맹과 천안시는 프로축구와 관련된 각종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동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축구역사박물관의 성공적 건립과 운영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천안시, 축구역사박물관 건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골닷컴
2023-06-01 오전 02:17
117
뉴스 요약
  •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과 천안시가 30일 축구회관 5층에서 축구역사박물관의 성공적인 건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맹과 천안시 축구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이하 추진단)은 한국프로축구의 다양한 기록 및 자료 수집, 보관, 연구, 전시, 프로축구 선수와 축구팬들의 유물 기증 운동, 기타 상호 교류 및 우호 증진 등을 약속했다.
  • 그밖에 연맹과 천안시는 프로축구와 관련된 각종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동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축구역사박물관의 성공적 건립과 운영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골닷컴] 강동훈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과 천안시가 30일 축구회관 5층에서 축구역사박물관의 성공적인 건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연상 연맹 사무총장과 심상욱 추진단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맹과 천안시 축구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이하 '추진단')은 ▲한국프로축구의 다양한 기록 및 자료 수집, 보관, 연구, 전시, ▲프로축구 선수와 축구팬들의 유물 기증 운동, ▲기타 상호 교류 및 우호 증진 등을 약속했다.

조연상 연맹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리그의 다양한 아카이브가 박물관 전문가들에 의해 축적되고, 연구될 것으로 기대되며, 축구역사박물관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연맹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협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심상욱 추진단 단장은 "축구역사박물관 건립사업에 관심 가져주시고 업무협약을 맺어주신 연맹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에 건립될 축구역사박물관이 대한민국 축구 문화를 집대성할 수 있는 중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밖에 연맹과 천안시는 프로축구와 관련된 각종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동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축구역사박물관의 성공적 건립과 운영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