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2 안산그리너스가 공수 양면을 보강했다. 브라질 출신 공격수 가브리엘(26)을 영입하면서 외국인 쿼터를 채웠고, 동시에 노련한 베테랑 수비수 김대경(31)과도 계약을 맺었다. 184cm, 78kg의 탄탄한 신체조건을 자랑하는 가브리엘은 빠른 스피드를 갖춘 공격수로 드리블 능력이 뛰어나고 유기적인 움직임에 능하다.

[오피셜] 안산그리너스, 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베테랑 수비수 김대경 영입

골닷컴
2023-02-06 오후 02:18
424
뉴스 요약
  • 프로축구 K리그2 안산그리너스가 공수 양면을 보강했다.
  • 브라질 출신 공격수 가브리엘(26)을 영입하면서 외국인 쿼터를 채웠고, 동시에 노련한 베테랑 수비수 김대경(31)과도 계약을 맺었다.
  • 184cm, 78kg의 탄탄한 신체조건을 자랑하는 가브리엘은 빠른 스피드를 갖춘 공격수로 드리블 능력이 뛰어나고 유기적인 움직임에 능하다.
기사 이미지

[골닷컴] 강동훈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 안산그리너스가 공수 양면을 보강했다. 브라질 출신 공격수 가브리엘(26)을 영입하면서 외국인 쿼터를 채웠고, 동시에 노련한 베테랑 수비수 김대경(31)과도 계약을 맺었다.

가브리엘은 2018년 리우브랑쿠SC(브라질) 입단을 시작으로 크리시우마EC와 루버덴세, 상 조세엔, 리오 브랑코, EC 비토리아(이상 브라질)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커리어 통산 59경기에 출전해 5골 2도움을 기록했다.

184cm, 78kg의 탄탄한 신체조건을 자랑하는 가브리엘은 빠른 스피드를 갖춘 공격수로 드리블 능력이 뛰어나고 유기적인 움직임에 능하다. 특히 왼발잡이로 킥 능력이 좋아 최전방을 더욱 빠르고 박진감 넘치게 변화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브리엘은 "안산이라는 좋은 팀에 오게 되어 정말 기쁘다.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사무국 모두가 반갑게 맞이해줘서 너무 감사했다. 나를 믿고 K리그에서 뛸 좋은 기회를 주신 만큼 올 시즌 안산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대경은 2013년 수원삼성(K1)에 입단하며 데뷔했다. 이후 2015년 인천유나이티드(K1)로 이적했고, 2020년 군 복무를 위해 시흥시민축구단(K3)에서 뛰었다. 시흥에서 뛴 두 시즌을 제외하면 여섯 시즌 동안 인천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프로 11년차 베테랑이다. 해를 거듭해가며 젊은 선수들 사이에서 선참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등 고참 라인의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크로스로 위협적인 움직임을 통한 공간 창출 능력이 장점인 김대경은 양쪽 윙백뿐만 아니라 중앙 수비수까지 두루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다. 전술적 감초로서 연계 플레이 등에 능해 젊은 팀 안산에 무게감과 노련미를 더해줄 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는다.

김대경은 "오랫동안 한 팀에서 있다가 안산으로 이적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더욱 새롭고, 기대가 된다"며 "이번 시즌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력으로 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입단 소감과 각오을 전했다.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