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10일(한국 시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엘링 홀란드가 발 부상으로 루턴 타운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결장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라고 보도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14골로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홀란드는 4경기 연속 무승의 부진에서 반등을 노리는 맨시티의 스쿼드에서 결장했다. 협회는 홀란드의 부상이 심각하지 않다고 밝혔지만, 홀란드가 매우 고통스러워해서 스코틀랜드와의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홀란드, 당분간 못 나오나? “발에 뼈 스트레스로 뛸 수 없어”

스포탈코리아
2023-12-11 오후 04:51
305
뉴스 요약
  •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10일(한국 시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엘링 홀란드가 발 부상으로 루턴 타운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결장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라고 보도했다.
  • 프리미어리그에서 14골로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홀란드는 4경기 연속 무승의 부진에서 반등을 노리는 맨시티의 스쿼드에서 결장했다.
  • 협회는 홀란드의 부상이 심각하지 않다고 밝혔지만, 홀란드가 매우 고통스러워해서 스코틀랜드와의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홀란드가 당분간 출전하지 못할까?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10일(한국 시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엘링 홀란드가 발 부상으로 루턴 타운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결장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라고 보도했다.

맨시티는 10일(한국 시간) 영국 루턴의 케닐워스 로드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루턴 타운과의 경기에서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프리미어리그에서 14골로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홀란드는 4경기 연속 무승의 부진에서 반등을 노리는 맨시티의 스쿼드에서 결장했다. 그는 이번 시즌까지 맨시티의 모든 리그 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홀란드의 부상에 대해 "그의 발에 뼈 스트레스 반응이 있었고 지난 경기 후 그는 그것을 느꼈다. 그는 뛸 수 없다. 나는 (부상의 길이를) 모른다. 매주, 매일,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볼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우리는 확실히 11명으로 경기를 치른다. 홀란드가 합류한 이후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시즌 중에는 이런 일들이 벌어진다. 부상, 출전 정지, 문제 등 적응해야 할 일이 많다. 훌리안 알바레즈가 (센터 포워드로) 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홀란드는 최근에 발목 부상을 당한 이력이 있다. 노르웨이는 지난 11월 17일(한국 시간) 오슬로의 울레볼 스타디온에서 열린 페로 제도와의 친선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 경기에서 홀란드는 후반 1분에 교체 출전했지만 부상당했다.





페로 제도와의 경기에서 홀란드는 친선 경기였기 때문에 출전할 필요가 없었다. 하지만 그는 후반전을 거의 다 뛰었고 경기 종료 몇 분을 남기고 쓰러졌으며, 대표팀 주치의 올라 샌드는 홀란드가 이전에 문제가 있었던 것과 같은 발목을 다쳤다고 암시했다.

협회는 “홀란드는 의료 책임자 올라 샌드 및 대표팀 감독 스톨 솔바켄과 상의한 결과 스코틀랜드와의 유로 예선에 불참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라고 밝혔다.

협회는 홀란드의 부상이 심각하지 않다고 밝혔지만, 홀란드가 매우 고통스러워해서 스코틀랜드와의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노르웨이의 팀 닥터 올라 샌드는 홀란드의 상태에 대한 공식 성명에서 “부상이 심각하지는 않지만 통증이 심하고 기능이 다소 제한되어 있어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홀란드의 부상으로 인해 맨시티는 우승 도전이 조금은 힘겨워졌다. 챔피언스리그와 클럽월드컵까지 겸해야 하는 맨시티는 후보 자원들이 너무 빈약하기 때문에 주전들의 체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1월에 선수를 영입하지 않는다면 이번 시즌은 다른 시즌과 달리 힘겨운 시즌을 보낼 가능성이 높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