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가 프랑스에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한 레프트백 황석기를 영입하며 측면 수비 보강에 나섰다. 황석기는 수원삼성U18매탄고등학교 출신으로, 2023 K리그 유스 챔피언십U-18우승을 차지한 주역 중 한 명이다. 성남FC는 유럽 무대에서의 경험과 젊은 에너지를 겸비한 황석기의 합류를 통해 후반기 팀 전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피셜] 성남FC, 프랑스 리그 거친 2005년생 레프트백 유망주 황석기 영입

스포탈코리아
2025-07-01 오후 06:35
118
뉴스 요약
  • 성남FC가 프랑스에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한 레프트백 황석기를 영입하며 측면 수비 보강에 나섰다.
  • 황석기는 수원삼성U18매탄고등학교 출신으로, 2023 K리그 유스 챔피언십U-18우승을 차지한 주역 중 한 명이다.
  • 성남FC는 유럽 무대에서의 경험과 젊은 에너지를 겸비한 황석기의 합류를 통해 후반기 팀 전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김경태 기자=성남FC가 프랑스에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한 레프트백 황석기를 영입하며 측면 수비 보강에 나섰다.

황석기는 수원삼성U18매탄고등학교 출신으로, '2023 K리그 유스 챔피언십U-18'우승을 차지한 주역 중 한 명이다.연령별 대표팀에도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2024년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프랑스 리그 소속AJ오세르B팀에 입단,유럽 무대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데뷔 시즌인2024/2025시즌에 총12경기에 출전해1득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 동안 꾸준한 출전 기회를 얻었다.

황석기는 왼발을 주발로 사용하는 보기 드문 레프트백 유망주로,뛰어난 기술과 왕성한 활동량,우수한 체력을 겸비하고 있다.특히 수비수임에도 공격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어,공격 전개 시 전술적 활용도가 높은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성남FC는 유럽 무대에서의 경험과 젊은 에너지를 겸비한 황석기의 합류를 통해 후반기 팀 전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석기는"성남FC유니폼을 입고K리그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되어 설레고 기대된다"면서"팀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제가 가진 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황석기는 성남FC공식 지정병원인 분당베스트병원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치고 팀 훈련에 합류했다.

사진=성남FC 제공

-성남FC, 연령별 대표팀 및 유럽에서의 경험, 젊은 에너지 겸비한 2005년생 황석기 영입
-뛰어난 기술과 왕성한 활동량, 공격적 성향 갖춘 정발 레프트백 유망주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