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FC(이하 충북청주)는8월2일(토)오후7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하나은행K리그2 2025 23라운드 안산 그리너스FC(이하 안산)와의 원정 경기에서2-1로 승리했다. 이날 충북청주는 공격진과 중원에 다수의 변화를 주며 경기에 나섰다. 경기 종료 후 김길식 감독은무더운 여름 날씨 속에서도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수적 열세에도 팬들을 위해 아름다운 경기를 펼쳤다며무엇보다 우리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다음 경기에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충북청주FC, 안산 원정에서 수적 열세 속 짜릿한 2-1 승리

스포탈코리아
2025-08-03 오전 08:30
57
뉴스 요약
  • 충북청주FC(이하 충북청주)는8월2일(토)오후7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하나은행K리그2 2025 23라운드 안산 그리너스FC(이하 안산)와의 원정 경기에서2-1로 승리했다.
  • 이날 충북청주는 공격진과 중원에 다수의 변화를 주며 경기에 나섰다.
  • 경기 종료 후 김길식 감독은무더운 여름 날씨 속에서도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수적 열세에도 팬들을 위해 아름다운 경기를 펼쳤다며무엇보다 우리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다음 경기에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황보동혁 기자=충북청주FC(이하 충북청주)는8월2일(토)오후7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하나은행K리그2 2025' 23라운드 안산 그리너스FC(이하 안산)와의 원정 경기에서2-1로 승리했다.

이날 충북청주는 공격진과 중원에 다수의 변화를 주며 경기에 나섰다.최전방에는 김영환,서재원,지언학을 배치해 빠른 속도를 활용한 공격 라인을 구성했고,측면에는 윤석영과 최강민이 위치했다.

중원은 김선민과 최성근이 맡았고,수비라인은 임준영,허승찬,반데아벌트가 구성했으며,골문은 정진욱이 지켰다.

경기 전 인터뷰에서 김길식 감독은 안산 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대팀을 분석했으며,공격적인 축구를 펼치겠다고 예고했다.

그 예고처럼 팽팽한 흐름이 이어진 전반8분,충북청주 골키퍼 정진욱의 손을 맞고 흘러나온 볼을 안산의 손준석이 골로 연결했으나, VAR판독 결과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득점은 취소됐다.

이어진 전반29분 충북청주의 선제골이 터졌다.허승찬의 롱패스를 받은 지언학이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김영환이 깔끔한 헤더로 마무리하며1-0리드를 만들었다.

하지만 전반44분,충북청주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반칙을 범하며 안산에PK가 주어졌고,제페르손이 이를 성공시키며1-1동점이 됐다.이후 양 팀은 추가 득점 없이 전반을 마쳤다.

후반 시작 직후 충북청주는 위기를 맞았다.최성근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수적 열세에 놓였고,곧바로 후반7분에는 지언학과 서재원을 빼고 페드로와 이승재를 투입하는 과감한 교체를 단행했다.

그리고 마침내 후반40분,충북청주가 역전에 성공했다.반데아벌트의 패스를 받은 최강민이 페널티박스 안까지 치고 들어가 정확한 어시스트를 제공했고,이를 이승재가 침착하게 마무리하며2-1로 앞서나갔다.

이 순간 몸을 풀고 있던 선수들 모두가 기쁨을 함께하며 벤치와 그라운드가 하나가 됐다.

추가시간은9분이 주어졌고,충북청주는 집중력 있는 수비로1점 차 리드를 지켜내며 귀중한 승점3점을 확보했다.

경기 종료 후 김길식 감독은"무더운 여름 날씨 속에서도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수적 열세에도 팬들을 위해 아름다운 경기를 펼쳤다"며"무엇보다 우리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다음 경기에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충북청주는 오는8월10일(일)오후7시30분,청주종합경기장에서 부천FC1995와의 홈경기를 통해2연승에 도전한다.

사진= 충북청주FC 제공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