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드래곤즈가8월10일 일요일 저녁7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은행K리그2 2025 24라운드 홈경기에서 천안시티FC에3-4로 일격을 당했다. 이후 양 팀은 공방을 주고 받았지만,득점을 만들어내지 못하며0-0으로 전반전이 종료되었다. 그러나 후반19분 천안 이상준에게 동점골을 허용했고,후반21분 천안은 미사키,이정협을 빼고 구대영,브루노를 투입했다.

'발디비아 해트트릭 물거품' 전남, 천안에 막판 PK 헌납 3-4 역전 석패...김현석 감독 "아쉽고 팬들께 죄송, 부천전 꼭 승리할 것"

스포탈코리아
2025-08-11 오후 02:20
70
뉴스 요약
  • 전남드래곤즈가8월10일 일요일 저녁7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은행K리그2 2025 24라운드 홈경기에서 천안시티FC에3-4로 일격을 당했다.
  • 이후 양 팀은 공방을 주고 받았지만,득점을 만들어내지 못하며0-0으로 전반전이 종료되었다.
  • 그러나 후반19분 천안 이상준에게 동점골을 허용했고,후반21분 천안은 미사키,이정협을 빼고 구대영,브루노를 투입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김경태 기자=전남드래곤즈가8월10일 일요일 저녁7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은행K리그2 2025 24라운드 홈경기에서 천안시티FC에3-4로 일격을 당했다.

전남은 5-3-2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섰다. 최봉진이 골문을 지켰고, 민준영-최정원-김경재-유지하-김용환이 수비벽을세웠다.중원은 알베르띠-박상준-발디비아가지켰고,하남-정강민이 천안의 골문을 노렸다.

원정팀 천안은3-4-3포메이션으로 출격했다.허자웅이 골키퍼 장갑을 꼈으며,최진웅-김성주-이웅희이 수비라인을 구축했다.미사키-김성준-신형민-이상명이 미드필더진을 구성했다.최전방에는우정연-이정협-툰가라가 선발 출전했다.

경기 시작부터 양 팀이 치열한 중원 싸움을 하던 중 전반19분 민준영이 강력한 중거리슛으로 선제골을 만들어내는 듯했으나, VAR판독 결과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골이 취소되었다.전반25분 천안 김성준과 볼 경합을 하던 정강민이 팔꿈치에 얼굴을 가격당한 후 경기를 이어나가기 어려워 전반28분 르본이 대신 투입되었다.이후 양 팀은 공방을 주고 받았지만,득점을 만들어내지 못하며0-0으로 전반전이 종료되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전남은 최전방에서 분투한 하남을 빼고 정지용을 투입했고,천안도 우정연 대신 이상준이 들어갔다.후반3분,천안 수비의 패스미스로 볼을 잡은 발디비아가 골문 오른쪽 구석에 꽂히는 왼발 중거리슛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그리고 바로2분 뒤인 후반5분 정지용이 오른쪽 측면을 파고든 뒤 내준 컷백 패스를 발디비아가 왼발로 밀어넣으며 전남이2-0으로 앞서나갔다.후반11분,전남의 페널티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천안 김성준에게 실점하며 스코어는2-1이 되었다.

실점 직후 전남은 박상준을 빼고 최한솔을 투입했고,추가골을 위해 천안의 골문을 강하게 두드렸다.그러나 후반19분 천안 이상준에게 동점골을 허용했고,후반21분 천안은 미사키,이정협을 빼고 구대영,브루노를 투입했다.후반28분 천안은 역습 과정에서 브루노가 득점하며2-3을 만드는 역전골을 기록했고,득점 직후 신형민 대신 이종성을 투입했다.후반31분 정지용이 박스 안으로 쇄도하며 슈팅을 시도했지만 천안허자웅의 선방에 막혔다.

3번째 동점골이 필요한 전남은 민준영,유지하를 빼고 호난,장순혁을 투입하며 높이를 강화했다.후반37분 전남 정지용이 때린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며 아쉬움을 남겼다.후반39분 장순혁의 롱킥을 호난이 헤더로 연결했고 발디비아가 왼발로만 해트트릭을 달성하며3-3동점을 만들었다.그러나 후반 추가시간 천안에PK를 허용했고,천안 김성준에게 실점하며3-4로 패배했다.

경기 후 김현석 감독은"홈에서 역전패를 당해 아쉽고 팬들에게 죄송하다.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역전 당한 점은 분명 짚어봐야 할 대목이다.다음 경기 잘 준비해서 부천과의 경기에서 꼭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구례군의 날'네이밍데이로 열린 이 날 경기에는 김순호 구례군수를 비롯한 구례군 관계자들이 경기 전시축을 진행했으며,구례북초 어린이들이 플레이어 에스코트로 나섰다.또한200여명의 구례군민 및 공무원들이 경기장을 찾아 전남을 응원했다.

전남드래곤즈는 광복절인 오는8월15일 금요일 오후7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K리그2 2025 25라운드 홈경기에서3위 부천FC1995와3, 4위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전남드래곤즈 제공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