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FC의프리미어리그 우승 퍼레이드 도중 군중들을 차량으로 덮쳐134명에게 부상을 입힌 한 남성이 자신에게 적용된 31개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하고 있다. 가디언은 무죄를 주장하는 짧은 발언 외에는 말을 하지 않았으며, 혐의 31건이 낭독되는 동안 여러 차례 고개를 저었다고 설명했다. 기브미스포츠에 따르면 법정에서는 도일 측 변호인이 피고인과 교도소 내 대면 접견조차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방어권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저는 무죄입니다" 리버풀 '우승 퍼레이드'서 차량 돌진→'134명 부상' 입힌 가해자, 무죄 주장 "눈물 훔치는 모습, 혐의 낭독 중 여러 차례 고개 저어"

스포탈코리아
2025-09-06 오전 11:43
211
뉴스 요약
  • 리버풀 FC의프리미어리그 우승 퍼레이드 도중 군중들을 차량으로 덮쳐134명에게 부상을 입힌 한 남성이 자신에게 적용된 31개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하고 있다.
  • 가디언은 무죄를 주장하는 짧은 발언 외에는 말을 하지 않았으며, 혐의 31건이 낭독되는 동안 여러 차례 고개를 저었다고 설명했다.
  • 기브미스포츠에 따르면 법정에서는 도일 측 변호인이 피고인과 교도소 내 대면 접견조차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방어권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김경태 기자= 리버풀 FC의프리미어리그 우승 퍼레이드 도중 군중들을 차량으로 덮쳐134명에게 부상을 입힌 한 남성이 자신에게 적용된 31개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하고 있다.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5일(이하 한국시간) "지난 5월 리버풀이 PL 우승을 기념해 벌인 퍼레이드에서 차량으로 팬들을 들이받은 혐의를 받는 폴 도일(53)이 31건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도일은 교도소에서 화상 연결을 통해 리버풀 크라운 코트에 출석해, 두 명의 영아를 포함한 29명의 피해자 관련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라고 답했다"고 전했다.

문제의 사고는 지난 5월 27일리버풀 도심 워터 스트리트에서 발생했다. 당시 거리는수백만 명의 팬들이 모여들어 리버풀의 스무 번째 리그 우승을 축하하며 기쁨과 환희로 가득찼다.

삽시간에 비명이 들려왔다. 'BBC'와 '스카이스포츠' 등 복수의 현지 매체에 따르면 한 차량을 경적을 울리며 군중을덮쳤다.이 사건으로 134명이 부상을 입었고, 이 중 50명 이상이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그중 4명은 어린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디언'에 따르면도일이 퍼레이드 중 차량 통행이 금지된 도로에서 구급차를 뒤따라가다 발생했으며,다수의 팬들과 충돌한 뒤 멈췄다.

일부 분노한 사람들을 그를 차량에서 끌어내려고 했고, 경찰은 이를 곧장 저지해 현장에 도일을 체포했다.

도일에게 적용된 혐의는 31건으로체포 당시 도일은 고의적 상해 2건, 고의적 중상해 유발 2건 고의적 중상해 시도 2건 위험 운전 1건 등 총 7건으로 기소됐으며,이후 추가로 24건의 혐의가 더해졌다.

우선 도일은 무죄를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가디언'은 "무죄를 주장하는 짧은 발언 외에는 말을 하지 않았으며, 혐의 31건이 낭독되는 동안 여러 차례 고개를 저었다"고 설명했다.

'기브미스포츠'에 따르면 법정에서는 도일 측 변호인이 피고인과 교도소 내 대면 접견조차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방어권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변호인 사이먼 초카 KC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며, 도일이 범행 당시 CCTV와 디지털 증거를 검토할 수 있도록 노트북 제공을 요청했지만 교도소가 "난해한 절차와 관료적 장벽"을 내세워 거부했다고 지적했다. 'BBC'에 따르면 도일은 이 과정에서 눈물을 훔치는 모습도 보였다.

해당 사건의 예비 재판은 10월 27일로 예정돼있으며, 정식 재판은 11월 25일로 잠정 확정됐다.

사진=타임스 오브 인디아, 데일리메일, 텔레그래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