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생제르맹 FC(PSG) 소속 이강인의 상승세에 탄력이 붙고 있다. 현시점 이강인은 PSG의 핵심 일원 가운데 한 명으로 봐도 무방하다. 이강인은 유럽 최고 수준의 스쿼드를 보유한 PSG에서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며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신뢰를 얻고 있다.

"반가운 소식" 이강인, 대반전..."이적시장에서 이적 직전"→"PSG, 가장 믿음직한 선수 등극" 포지션 가리지 않는 헌신, 엔리케 체제 핵심으로

스포탈코리아
2025-11-21 오전 06:36
555
뉴스 요약
  • 파리 생제르맹 FC(PSG) 소속 이강인의 상승세에 탄력이 붙고 있다.
  • 현시점 이강인은 PSG의 핵심 일원 가운데 한 명으로 봐도 무방하다.
  • 이강인은 유럽 최고 수준의 스쿼드를 보유한 PSG에서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며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신뢰를 얻고 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파리 생제르맹 FC(PSG) 소속 이강인의 상승세에 탄력이 붙고 있다.

최근 이강인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국가대표팀과 소속팀을 막론하고 연일 매서운 발끝을 뽐내며 전성기를 향해가고 있다.

그간 이강인은 홍명보호 체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비해 PSG서 출전 시간이 부족하단 우려가 있었지만, 이마저 극복해 내는 모양새다.

현시점 이강인은 PSG의 핵심 일원 가운데 한 명으로 봐도 무방하다. 물론 2선 자원들의 잇따른 부상으로 인해 조금 더 상황을 지켜봐야겠지만, 시즌 초반 페이스는 그야말로 탄탄대로다.

벌써 올 시즌 구단이 치른 리그 12경기 가운데 10경기에 출전했고, 이 가운데 7경기는 선발로 뛰었다. 지난 시즌 이강인은 주전급 선수단의 이탈 시 1, 2, 3선을 가리지 않고 대체 출전했다. 이에 본 포지션서 스페셜리스트로 성장하기 어려울 것이란 비관적인 목소리가 반복됐다.

이는 기우에 그쳤다. 이강인은 유럽 최고 수준의 스쿼드를 보유한 PSG에서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며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신뢰를 얻고 있다. 'PSG 포스트'는 "이강인의 다재다능함은 수비형 미드필더, 공격형 미드필더, 측면 윙어 등 포지션을 가리지 않고 있다. 이강인은 엔리케 체제 PSG 구상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선수다"라며 "이강인은 구단에서 가장 믿음직한 선수 가운데 한 명이 됐다. PSG의 조용한 엔진으로 팀의 스타 플레이어들을 원활하게 기능할 수 있게 만드는 연결고리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매체는 "이강인은 지난 이적시장에서 이적 직전까지 갔다. 지금은 PSG의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했다"라고 호평했다.

'풋 메르카토' 역시 이강인의 멀티성에 찬사를 보냈다. 이 프랑스 매체는 "지난 몇 달 동안 PSG는 주요 선수단의 연이은 부상으로 고통받았다"라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반가운 소식이 있다. 이강인이 다시금 날아오르며 반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강인은자신의 노력으로부활하는 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 부진과 벤치 멤버 전락으로 인한 심리적 부담이 노출됐던 것과 다른 양상이다. 이강인은실망스러운 태도에서 벗어나엔리케 감독의 신뢰를 회복했다. 그는동기부여와 행복감을 되찾았다"라고 주장했다.

사진=PSG SNS,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