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분데스리가 득점 2위였던 티모 베르너가 점점 몰락하고 있다. 영국 매체 메트로는 15일(한국 시간) 전 첼시 스타였던 티모 베르너가 RB 라이프치히에서 매물로 나온 후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2020/21 시즌 첼시로 이적한 그는 토마스 투헬 감독과 함께 챔피언스리그 우승도 거머쥐곤 했지만 그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단점을 보여주며 첼시 팬들의 신뢰를 얻지 못했고 첼시에서 총 89경기 23골 21도움을 기록하며 라이프치히 시절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성적을 보여줬다.

한때 레반도프스키 다음가는 공격수였는데... 베르너, 결국 판매 후보로 전락

스포탈코리아
2023-11-16 오전 11:50
4,137
뉴스 요약
  • 한때 분데스리가 득점 2위였던 티모 베르너가 점점 몰락하고 있다.
  • 영국 매체 메트로는 15일(한국 시간) 전 첼시 스타였던 티모 베르너가 RB 라이프치히에서 매물로 나온 후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 2020/21 시즌 첼시로 이적한 그는 토마스 투헬 감독과 함께 챔피언스리그 우승도 거머쥐곤 했지만 그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단점을 보여주며 첼시 팬들의 신뢰를 얻지 못했고 첼시에서 총 89경기 23골 21도움을 기록하며 라이프치히 시절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성적을 보여줬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한때 분데스리가 득점 2위였던 티모 베르너가 점점 몰락하고 있다.

영국 매체 ‘메트로’는 15일(한국 시간) “전 첼시 스타였던 티모 베르너가 RB 라이프치히에서 매물로 나온 후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베르너는 빠른 발을 이용해 뒷공간 침투를 잘하는 전형적인 포처 스타일의 공격수다. 특히 역습 시 이런 스피드를 활용할 수 있기에 나겔스만의 맞춤 전술에서 날아올랐다. 또한 상당히 많이 뛰며 압박해 주는 공격수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실수 유발도 종종 시키는 편이다.



2016년 슈투트가르트에서 라이프치히로 이적한 그는 에밀 포르스베리와 함께 팀의 공격을 이끌었고 32경기 21골 5도움을 기록하며 득점 4위로 마무리했고 라이프치히 돌풍의 핵심 역할을 했다.

특히 2019/20 시즌에는 그의 완벽한 전성기 모습을 보여줬다. 나겔스만 감독 아래에서 베르너 맞춤 전술로 베르너가 역습 골만 넣을 수 있게 만들면서 45경기 34골 13도움을 했고 리그에서는 28골을 넣었지만 레반도프스키가 34골을 넣으면서 득점 랭킹 2위로 마무리했다.



2020/21 시즌 첼시로 이적한 그는 토마스 투헬 감독과 함께 챔피언스리그 우승도 거머쥐곤 했지만 그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단점을 보여주며 첼시 팬들의 신뢰를 얻지 못했고 첼시에서 총 89경기 23골 21도움을 기록하며 라이프치히 시절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성적을 보여줬다.

2022년 다시 라이프치히로 돌아온 그는 시즌 초반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나 싶었지만 챔피언스리그 샤흐타르와의 경기에서 발목 인대 부상을 당한 뒤 월드컵에도 출전하지 못했다. 이번 시즌에는 라이프치히가 로이스 오펜다. 베냐민 세슈코 등 출중한 공격수들을 사 오면서 그의 입지는 점차 줄어들었다.



그에 대한 비판은 시즌 시작 초반부터 있었다. 이번 시즌 8경기 2골을 넣은 베르너에게 독일 매체 ‘빌트’는 지난 9월 “티모 베르너는 라이프치히의 4번째 옵션으로 전락했다. 지난 몇 년간 라이프치히 소속으로 굳혀놓은 선발 주전 입지는 이미 잃었고 한지 플릭 독일 대표팀 감독도 베르너를 부르지 않았다”라고 보도했었다.

라이프치히는 베르너가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이 공격수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라이프치히는 베르너가 클럽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분명히 밝히면 제안에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프치히의 루벤 슈뢰더 디렉터는 "우리는 선수단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머릿속에 조금 다른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 선수를 원한다. 그런 유형의 선수들을 뽑을 것이다. 베르너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고 우리는 그를 응원하고 있다. 인생이 항상 햇살만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베르너에게 다른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처리할 것이다. 베르너는 우리 팀의 일원이기 때문에 자리 경쟁에 맞서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라이프치히에 그의 자리는 없어 보인다. 그가 기회를 얻고 경기를 더 많이 뛰고 싶다면 독일 내 다른 팀이나 자신이 경험했던 프리미어리그와 같은 유럽의 다른 국가로 가야 할 것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