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골닷컴은 5일(한국 시간)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번 주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킬리안 음바페를 일찍 교체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라고 보도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6일(한국 시간) 레알 소시에다드와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엔리케가 대놓고 조기 교체에 신경 쓰지 않는다고 선언했기 때문에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안될 거 없잖아?”... PSG 엔리케 감독, 또 음바페 조기 교체 예고

스포탈코리아
2024-03-05 오전 11:22
257
뉴스 요약
  • 영국 매체 골닷컴은 5일(한국 시간)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번 주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킬리안 음바페를 일찍 교체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라고 보도했다.
  • 파리 생제르맹은 6일(한국 시간) 레알 소시에다드와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 엔리케가 대놓고 조기 교체에 신경 쓰지 않는다고 선언했기 때문에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엔리케 감독이 또 음바페를 조기 교체할까?

영국 매체 ‘골닷컴’은 5일(한국 시간)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번 주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킬리안 음바페를 일찍 교체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라고 보도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지난 2월 26일(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3/24 시즌 프랑스 리그 1 23라운드 렌과의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뒀다. 이 경기에서 선발 출전한 음바페는 후반 20분 하무스와 교체됐다.

음바페의 교체 아웃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은 2일(한국 시간) 프랑스 모나코의 스타드 루이 II에서 열린 2023/24 시즌 프랑스 리그 1 24라운드 AS 모나코와의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거뒀다. 이 경기에서도 음바페는 후반전에 바로 교체당했다.





엔리케는 하프타임에 음바페를 빼고 랑달 콜로 무아니로 교체했는데, 두 경기 연속으로 음바페는 파리가 리드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교체되었다. 교체된 후 음바페는 유니폼을 벗고 벤치에서 동료들과 함께하지 않고 관중석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모습이 목격되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경기 후 자신과 음바페 사이에 분열이 생겼다는 사실을 부인했다.

경기 후 엔리케 감독은 기자들에게 "이것이 음바페에 대한 처벌인가? 내 대답은 내가 이미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조만간 우리는 음바페 없이 경기하는 것에 익숙해져야 한다. 팀에 무엇이 최선인지 생각하는 것이 내 철학이다. 논쟁하고 싶지 않다. 이것이 내가 내린 결정이다"라고 밝혔다.





불화설이 더욱 진해지자 결국 두 사람은 파리 생제르맹 훈련 센터에서 회담을 열어 이 간극을 좁히기 위해 노력했다. 이 자리에서 엔리케는 모나코전에서 음바페를 교체하기로 한 결정과 지난 몇 주 동안 음바페에 대한 전반적인 대우에 대해 설명했다.

이제 엔리케가 또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파리 생제르맹은 6일(한국 시간) 레알 소시에다드와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엔리케는 최근 리그 1 경기처럼 경기 초반에 음바페를 빼는 것에 반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킬리안 음바페를 같은 방식으로 관리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엔리케는 "물론이다, 안 될 이유가 없잖아?"라고 답변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1차전을 2-0으로 승리한 상태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이 여유롭다. 엔리케가 대놓고 조기 교체에 신경 쓰지 않는다고 선언했기 때문에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골닷컴, 아스 USA, 마르카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