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가 리그에서 맨유를 꺾는데 무려 2342일이 걸렸다. 첼시는 5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맨유와의 경기에서 4-3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이 경기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둔 첼시는 무려 2342일만에 리그에서 맨유를 꺾었다.

맨유 잡는 데 무려 6년이 걸렸다... 첼시, 2342일 만에 맨유 격파

스포탈코리아
2024-04-05 오후 02:12
373
뉴스 요약
  • 첼시가 리그에서 맨유를 꺾는데 무려 2342일이 걸렸다.
  • 첼시는 5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맨유와의 경기에서 4-3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 이 경기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둔 첼시는 무려 2342일만에 리그에서 맨유를 꺾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첼시가 리그에서 맨유를 꺾는데 무려 2342일이 걸렸다.

첼시는 5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맨유와의 경기에서 4-3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며 첼시는 맨유보다 한 경기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5점 차로 따라붙었다.

선제골은 첼시였다. 전반 3분 엔조의 아웃프런트 패스가 오른쪽 사이드의 말로 귀스토에게 정확하게 넘겨졌고 귀스토의 땅볼 크로스가 바란 발에 맞으며 갤러거에게 향했다. 갤러거가 이 볼을 원터치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1-0을 만들었다.

첼시는 계속해서 주도했다. 전반 17분 왼쪽에서 무드릭이 빠른 스피드로 맨유의 왼쪽 측면을 힘들게 만들었고 무드릭은 침투해 오던 쿠쿠렐라에게 전진패스를 넘겨줬다. 맨유 박스에서 공을 잡은 쿠쿠렐라는 안토니의 발에 걸려 넘어졌고 결국 PK를 얻어냈다. 첼시의 PK 스페셜리스트인 콜 파머가 가볍게 마무리하며 2-0을 만들었다.





맨유는 무너지지 않았다. 전반 33분 첼시 진영에서 카이세도가 어처구니없는 패스 미스를 했고 가르나초가 이 공을 그대로 살려 2-1을 만드는 추격골을 기록했다. 4분 뒤인 37분 왼쪽 측면에서 멋진 크로스를 올렸고 주장인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맨유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후반 21분 오른쪽 측면에서 안토니가 엄청난 아웃프런트 크로스를 올렸고 가르나초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3-2 역전을 만들었다.

맨유의 역전승으로 끝날 줄 알았지만 달롯이 사고를 치고 말았다. 후반 추가시간 6분에 첼시 윙어인 마두에케가 오른쪽 측면에서 달롯과 1대1을 시도했고 달롯이 맨유 박스에서 넘어지며 마두에케를 넘어뜨려 PK를 허용했다. 첼시의 PK 스페셜리스트인 콜 파머가 이번에도 오른쪽으로 차며 3-3 동점을 만들었다.





이대로 경기가 끝날 것 같았지만 경기가 끝나기 직전인 후반 추가시간 10분에 첼시가 코너킥을 얻어냈고 맨유 수비진이 진영을 갖추기 전에 첼시가 빠르게 짧은 패스로 파머에게 넘겨줬다. 파머가 그대로 슈팅을 때렸고 그 공이 맥토미니 맞고 굴절되며 4-3 역전승을 거뒀다.

이 경기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둔 첼시는 무려 2342일만에 리그에서 맨유를 꺾었다. 첼시의 마지막 승리는 2017년 11월 6일(한국 시간) 첼시 홈에서 열린 리그 11라운드 경기였다. 이 경기에서 모라타가 헤더 결승골을 넣으며 1-0으로 승리했었다.

그 이후로 첼시는 리그에서 12경기를 만났었고 7무 5패로 맨유 상대로는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줬었다. 하지만 이번 경기를 계기로 기록이 깨졌고 첼시는 순위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올랐다.





파머는 이번 맨유와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후 TNT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첼시가 어떻게 역전했는지 모르겠다. 우리는 2-0으로 앞서고 있었고 지난주에 말했듯이 어리석은 실수를 저질렀다. 8분이 추가되었을 때 우리는 미쳐버렸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경기를 이겨야 한다. 그렇게 이기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두 번째 골을 넣었을 때 팬들이 우리를 흥분시켰으며 주심이 2분 남았다고 말하는 것을 보고 ‘우리가 득점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내가 페널티킥을 많이 넣었기 때문에 페널티킥을 놓치지 않을 거라는 걸 알고 있다. 마지막 순간에 골을 넣었을 때 ‘정말 미쳤다’라는 말밖에 안 나왔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