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핸드볼연맹이 손을 맞잡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스포츠 가치 제고와 성장을 위하여 스포츠 전문 채널 출범을 위한 합작 법인을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공동 출자를 통해 6월 1일자로 신규 미디어 법인 맥스포츠 미디어(Maxports Media)를 설립했으며, 조연상 한국프로축구연맹 사무총장과 한국핸드볼연맹의 마케팅 전담 회사인 에치아이마케팅 박현 대표(겸 대한핸드볼협회 부회장)가 공동 대표를 맡아 두 종목의 미디어 활용을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핸드볼연맹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특히 대표 실내·외 종목과 하·동계 시즌 종목의 콜라보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실외 종목으로 하계리그로 운영되는 축구와 실내 종목으로 겨울 대표 리그를 지향하는 핸드볼이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합작법인을 원만하게 설립하였다고 밝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한국핸드볼연맹 ‘맥스포츠 미디어’ 공동 설립

골닷컴
2023-07-05 오전 11:26
267
뉴스 요약
  •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핸드볼연맹이 손을 맞잡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스포츠 가치 제고와 성장을 위하여 스포츠 전문 채널 출범을 위한 합작 법인을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 양 기관은 공동 출자를 통해 6월 1일자로 신규 미디어 법인 맥스포츠 미디어(Maxports Media)를 설립했으며, 조연상 한국프로축구연맹 사무총장과 한국핸드볼연맹의 마케팅 전담 회사인 에치아이마케팅 박현 대표(겸 대한핸드볼협회 부회장)가 공동 대표를 맡아 두 종목의 미디어 활용을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 한국핸드볼연맹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특히 대표 실내·외 종목과 하·동계 시즌 종목의 콜라보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실외 종목으로 하계리그로 운영되는 축구와 실내 종목으로 겨울 대표 리그를 지향하는 핸드볼이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합작법인을 원만하게 설립하였다고 밝혔다.
기사 이미지

[골닷컴] 강동훈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핸드볼연맹이 손을 맞잡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스포츠 가치 제고와 성장을 위하여 스포츠 전문 채널 출범을 위한 합작 법인을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공동 출자를 통해 6월 1일자로 신규 미디어 법인 ‘맥스포츠 미디어(Maxports Media)’를 설립했으며, 조연상 한국프로축구연맹 사무총장과 한국핸드볼연맹의 마케팅 전담 회사인 에치아이마케팅 박현 대표(겸 대한핸드볼협회 부회장)가 공동 대표를 맡아 두 종목의 미디어 활용을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핸드볼연맹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특히 대표 실내·외 종목과 하·동계 시즌 종목의 콜라보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실외 종목으로 하계리그로 운영되는 축구와 실내 종목으로 겨울 대표 리그를 지향하는 핸드볼이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합작법인을 원만하게 설립하였다고 밝혔다.

맥스포츠 미디어는 신규 채널 등록을 위해 7월 중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방송 채널 등록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채널 등록을 득한 후 K리그와 오는 11월 새롭게 출범하는 핸드볼 프로리그(H리그) 중계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맥스포츠 미디어는 초기 방송 채널 운영을 위해 경영지원, 플랫폼마케팅, 편성, OAP, 운행, 제작 분야의 신입/경력직 전문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며, 5일부터 7월 14일까지 일정으로 서류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