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이 FC 바이에른 뮌헨전에서 맹활약을 펼치자, 현지 기자와매체들은 일제히 호평을 내놓았지만,팬들의 반응은 다소 냉담했다.
- 파리 생제르맹 FC(PSG)5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5/26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매치데이 4 뮌헨전에서1-2로 석패했다.
- 그는 통계 매체 FotMob 기준 패스 정확도48/48(100%),기회 창출 7회, 터치 76회, 수비3회 등의 수치를 쌓으며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펼쳤다.

[SPORTALKOREA] 김경태 기자= 이강인이 FC 바이에른 뮌헨전에서 맹활약을 펼치자, 현지 기자와매체들은 일제히 호평을 내놓았지만,팬들의 반응은 다소 냉담했다.
파리 생제르맹 FC(PSG)5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5/26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매치데이 4 뮌헨전에서1-2로 석패했다.
이날 경기는 뮌헨의 초반전략이 먹혀들었다. 일찌감치 강력한 압박을 실행한 뮌헨은 PSG의 숨통을 조였고, 전반 4분 루이스 디아스가 선제골을, 이어진 전반 32분에는디아스가 멀티골을 작렬했다.

전반 추가시간 예상치 못한 변수가 발생했다. 디아스가 아슈라프 하키미에게 무리한 백태클을 가하며 퇴장을 당했다. 수적 우위를 잡은 PSG는 후반전 들어 흐름을 되찾기 위해 적극적인 공격에 나섰고, 그 중심에는 이강인이 있었다.
이강인은 후반 24분 박스 인근에서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마침내 후반 28분 빛을 발했다. 그는 문전으로 쇄도하던 주앙 네베스를 정확히 포착해 감각적인 왼발 크로스를 올렸고, 네베스가 이를 마무리하며 추격의 골을 만들었다.
이강인의 존재감은 계속됐다. 후반 32분에는 박스 안으로 침투 패스를 찔러넣어 워렌 자이르에메리의 결정적인 슈팅 기회를 만들었으나 마누엘 노이어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35분에도 네베스에게 완벽한 크로스를 연결했지만, 헤더가 골문을 빗나가며 아쉬움을 남겼다. 종료 직전까지 공격을 주도한 이강인은후반 44분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다시 한번 골문을 노렸으나, 이번에도 골대는 열리지 않았다.
비록 PSG는 끝내 동점골을 만들어내지 못하며 1-2로 패배했지만, 이강인만큼은 유일하게 빛났다. 그는 통계 매체 'FotMob' 기준 패스 정확도48/48(100%),기회 창출 7회, 터치 76회, 수비3회 등의 수치를 쌓으며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 다른 통계매체 '후스코어드'에 따르면이강인은 뮌헨전에서 총 15회의 크로스를 시도했으며, 이는 이번 시즌 UCL단일 경기에서 가장 많은 기록이었다.
이 같은 활약상에 현지 매체도 엄지를 치켜세웠다. '파리팬스'는 이강인을'정상급'으로 표현하며 "주요 전력이 빠지고 아이디어마저 부족했던 PSG 속에서, 이강인은탁월한 찬스 메이커 역할을 했다. 공을 잃었을 때도 결코 소극적이지 않았고, 적극적인 압박을 잊지 않았다. 최근 상승세가 눈에 띈다"고 호평 일색 했다.

프랑스의 언론인 로맹 몰리나 역시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PSG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확실히 입증하고 있는 이강인이 정말 반갑다. 아시아 축구를 잘 아는 사람들에게는 그가 왼발로 경기의 흐름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모습이 전혀 놀랍지 않다"고 극찬을 보냈다.
다만 팬들의반응은 엇갈렸다. 이들은몰리나 게시물의 댓글 시스템을 통해 냉소적인 의견을 내놓았다.한 팬은 "지난 3년 동안 형편없었는데, 대단한 발전이다"고 비아냥댔으며, 또 다른 이는 "평범하다"고 말했다. 어떤 팬은 "이강인은 세 시즌 동안 계속 고전했고, 말도 안 되는 감아차기만 하다가 대부분 빗나갔는데, 그걸 조금씩 발전했다고 부르는 건가"라고 주장했다.
기술적 재능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피지컬과 결정력, 경기 흐름 주도 면을 평가절하한것이 대부분의 공통된 반응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현지 팬들의 악평 속에도이강인은분명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최근 지속적으로 출전 시간을 확보하며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PSG 공격의 전개와 세트피스에서 중심축 역할을 맡고 있다.
사진=파리 생제르맹 FC, 게티이미지코리아,로맹 몰리나 X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