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화이트 캡스 FC 간판스타 토마스 뮐러가 로스앤젤레스FC(LAFC)와 손흥민을 재차 견제하고 나섰다. LAFC는 23일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BC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밴쿠버를 상대한다. 손흥민과 뮐러의 자존심 싸움 양상으로 번지고 있는 맞대결은 올 시즌 두 팀의 향방이 걸렸다고 봐도 무방하다.

또또 작심 저격! "솔직히 SON, 강팀과 경기 익숙지 않아"...뮐러, LAFC와 손흥민 향해 재차 도발, "밴쿠버 감당할 수 있나"

스포탈코리아
2025-11-22 오전 08:15
183
뉴스 요약
  • 밴쿠버 화이트 캡스 FC 간판스타 토마스 뮐러가 로스앤젤레스FC(LAFC)와 손흥민을 재차 견제하고 나섰다.
  • LAFC는 23일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BC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밴쿠버를 상대한다.
  • 손흥민과 뮐러의 자존심 싸움 양상으로 번지고 있는 맞대결은 올 시즌 두 팀의 향방이 걸렸다고 봐도 무방하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밴쿠버 화이트 캡스 FC '간판스타' 토마스 뮐러가 로스앤젤레스FC(LAFC)와 손흥민을 재차 견제하고 나섰다.

LAFC는 23일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BC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밴쿠버를 상대한다.

손흥민과 뮐러의 자존심 싸움 양상으로 번지고 있는 맞대결은 올 시즌 두 팀의 향방이 걸렸다고 봐도 무방하다. 1라운드와 다르게 이번 준결승전부턴 단판 승부로 펼쳐진다.

LAFC는 손흥민 효과를 등에 업고가레스 베일이 활약하던 2022년 이후 3년 만의 MLS컵 우승을 꿈꾸고 있다. 밴쿠버는 숱한 우승을 경험한 '베테랑' 뮐러를 앞세워 승리를 자신하고 있다.

경기 전 뮐러는 영국 '토크 스포츠' 등을 통해"손흥민은 함부르크와 레버쿠젠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였지만, 두 팀은 뮌헨과 같은 레벨은아니었다"라며 "손흥민이 함부르크에서 활약할 시절 나는 뮌헨에 있었고매번 그들을 압도했다. 우리가 8-2나 9-1 이런 식으로 이겼던 것으로 기억한다"라고 도발했다.

뮐러는 "물론 당시에도 손흥민은 매우 훌륭하고 재능 있는 선수였다. 과거에 얽매이는 건 옳지 않다"라면서도 "LAFC는 정말 좋은 팀이다. 그러나최근 경기력을 보면드니 부앙가와 손흥민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 두 선수가 득점하지 못하는 경기에선 팀 전체가 골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후 '캐내디안 사커 데일리'는 뮐러가'노던 풋볼'과의 인터뷰서 나눈 이야기를 전했다. 여기서 뮐러는 "솔직하게 말하자면 손흥민이 합류한 후 그들은 강팀과 경기에 익숙지 않다. 밴쿠버 정도 수준의 구단과 경기하지 않았다. LAFC가 지금의 상황을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LAFC는 손흥민이 가세한 뒤 상승세를 타고 있다. 손흥민이 대표팀에 합류하기 위해 뛰지 못한 한 경기를 제외하면 7승 1무 무패 행진이다. 하지만 맞대결 상대 가운데샌디에이고 FC 정도를 제외하곤 하위권 구단과의 일전이 주를 이룬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