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25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 예선 E조 3차전 말레이시아와 경기를 펼친다. 이 경기와 요르단-바레인 경기 결과에 따라서 조 1위가 결정된다. 일본은 앞서 인도네시아와의 최종전에서 3-1로 승리하며 이라크에 이어 조 2위로 16강에 안착했다.

[카타르 포커스] 일본이 체력적으로 더 우위... 한·일전은 일정 문제도 껴있다

스포탈코리아
2024-01-25 오전 11:16
473
뉴스 요약
  • 대한민국은 25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 예선 E조 3차전 말레이시아와 경기를 펼친다.
  • 이 경기와 요르단-바레인 경기 결과에 따라서 조 1위가 결정된다.
  • 일본은 앞서 인도네시아와의 최종전에서 3-1로 승리하며 이라크에 이어 조 2위로 16강에 안착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한·일전은 체력적인 문제도 껴있다.

대한민국은 25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 예선 E조 3차전 말레이시아와 경기를 펼친다. 이 경기와 요르단-바레인 경기 결과에 따라서 조 1위가 결정된다.

일본은 앞서 인도네시아와의 최종전에서 3-1로 승리하며 이라크에 이어 조 2위로 16강에 안착했다. 일본은 현재 한국과 16강에 만날지에 대해서 걱정을 하고 있을 것이다. 한국은 말레이시아와 무승부를 거둔다면 무조건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고 말레이시아와의 경기에서 승리나 패배를 한다면 요르단-바레인과의 경기를 지켜봐야 한다.

만약 조 1위를 해서 일본을 만난다면 우리에게는 몇 가지 단점들이 존재한다.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일정 문제다. 한국과 일본이 16강에서 격돌한다면 1월 31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에 열릴 예정이다.





이미 일본은 24일에 경기를 치르고 현재 휴식을 갖고 있는 상황이고 한국은 25일에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이로 인해 일본은 하루 더 쉬는 메리트를 갖고 있다. 한국이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할 경우 1월 31일 새벽 1시(한국 시간)에 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중 한 팀과 경기를 하기 때문에 태국과 사우디아라비아보다 조금이라도 더 쉬고 경기를 치를 수 있다.

두 번째는 역시 선수들의 체력 안배 문제다. 일본은 인도네시아와의 경기에서 선발 라인업에 핵심 선수들을 제외시켰고 후반 막판에 투입시켰다. 이 경기에서 공격의 핵심인 미나미노와 이토 준야가 후반전에 투입됐고 이토 히로키, 스가와라, 이타쿠라 코, 모리타 히데마사 등의 수비-미드필더 핵심 라인은 휴식을 부여했다.





반면 한국은 부상자도 많은 상황이고 조 1위를 하기 위해서 전력을 다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많은 선수들이 로테이션을 돌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주전 선수들의 체력 문제도 치명적인 단점으로 번질 수 있다.

따라서 모든 관심이 한국-말레이시아와의 경기에 집중될 수밖에 없다. 과연 클린스만이 어떤 선택을 할지 관심이 집중될 것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