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2 서울이랜드가 골키퍼 포지션을 보강했다. 강정묵(26)을 자유계약(FA)으로 데려오면서 다시 동행을 이어가게 됐다. 강정묵은 188cm의 큰 키를 활용한 공중볼 캐칭은 물론, 동물적인 반사 신경과 일대일 방어가 장점으로 꼽힌다.

[오피셜] 서울이랜드, '슈퍼세이브 골키퍼' 강정묵 영입

골닷컴
2022-12-09 오전 11:24
372
뉴스 요약
  • 프로축구 K리그2 서울이랜드가 골키퍼 포지션을 보강했다.
  • 강정묵(26)을 자유계약(FA)으로 데려오면서 다시 동행을 이어가게 됐다.
  • 강정묵은 188cm의 큰 키를 활용한 공중볼 캐칭은 물론, 동물적인 반사 신경과 일대일 방어가 장점으로 꼽힌다.
기사 이미지

[골닷컴] 강동훈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 서울이랜드가 골키퍼 포지션을 보강했다. 강정묵(26)을 자유계약(FA)으로 데려오면서 다시 동행을 이어가게 됐다. 앞서 이상민(27)에 이어 올겨울 두 번째 영입이다.

강정묵은 188cm의 큰 키를 활용한 공중볼 캐칭은 물론, 동물적인 반사 신경과 일대일 방어가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정확한 킥으로 빌드업과 역습 상황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국대학교 재학 시절 2017 제48회 추계대학축구연맹전 우승을 견인함과 동시에 골키퍼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고, 2018시즌을 앞두고 서울이랜드에 입단해 프로 데뷔에 성공했다. 이후 세 시즌 간 12경기를 소화했고, 군 복무를 위해 김천상무에서 활약하다가 올해 9월 만기 제대했다.

다시 서울이랜드 유니폼을 입게 된 강정묵은 "프로 데뷔를 이루게 해준 소중한 팀이다. 팀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팬분들께 즐거운 축구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한층 더 성장한 만큼 초심으로 돌아가 승격이라는 역사를 이뤄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