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FC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아메리카 퍼스트 필드에서 열린 레알 솔트레이크와 2025 메이저리그사커(MLS) 서부 콘퍼런스 19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4-1 대승을 챙겼다. 이날 손흥민은선발 출전해 84분을 소화했고MLS 입성 후 첫 해트트릭을 신고하며 팀의 승점 3점을 선물했다. 경기가 종료된 후 MLS 공식 홈페이지는손흥민을 조명하며빛나는 손흥민(Shining Son), 그를 보려면 선글라스를 써야 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강렬한 손샤인"→"선글라스 쓰세요" 손흥민 해트트릭에 쏟아진 감탄...손세이셔널 미국 입성 후 6경기 5골 1도움 MLS, 찬사

스포탈코리아
2025-09-19 오전 06:55
116
뉴스 요약
  • LA FC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아메리카 퍼스트 필드에서 열린 레알 솔트레이크와 2025 메이저리그사커(MLS) 서부 콘퍼런스 19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4-1 대승을 챙겼다.
  • 이날 손흥민은선발 출전해 84분을 소화했고MLS 입성 후 첫 해트트릭을 신고하며 팀의 승점 3점을 선물했다.
  • 경기가 종료된 후 MLS 공식 홈페이지는손흥민을 조명하며빛나는 손흥민(Shining Son), 그를 보려면 선글라스를 써야 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손흥민(로스앤젤레스 FC)의 번뜩이는 활약에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가 때아닌 선글라스 주의보(?)를 내렸다.

LA FC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아메리카 퍼스트 필드에서 열린 레알 솔트레이크와 2025 메이저리그사커(MLS) 서부 콘퍼런스 19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4-1 대승을 챙겼다.

이날 손흥민은선발 출전해 84분을 소화했고MLS 입성 후 첫 해트트릭을 신고하며 팀의 승점 3점을 선물했다.

전반 3분 손흥민의 선제골이 나왔다. 티모시 틸만이중원에서 찔러준 스루패스를 받아골키퍼와 1대1 상황서깔끔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구석을 찔렀다.전반 16분에는 라이언 홀링스헤드가 내준 볼을 받은 뒤 아크 정면에서 과감한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최소 두 골이 필요해진 솔트레이크는 후반 31분 한 골을 따라붙는 데 성공했다. 오른쪽 측면에서 노엘 칼리스칸의 슈팅이 수비수맞고 굴절된 틈을 타 하비에르 고조가 바이시클킥으로 만회골을 터트렸다.그러자 다시 한번 손흥민이 해결사로 나섰다. 후반 37분 역습 상황에서 부앙가가 골키퍼와 1대1로 맞서는 기회를 잡았지만, 더 좋은 위치에 있던 손흥민에게 내줬고 이를 슬라이딩하며 마무리했다.

부앙가는 손흥민이 교체로 물러난 뒤엔 승리에 쐐기를 박는 득점까지책임지며 19호골을 기록했다. 이에 부앙가는득점왕 경쟁에서 샘 서리지(내슈빌 SC·21골),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20골)를 바짝 뒤쫓게 됐다.

경기가 종료된 후 MLS 공식 홈페이지는손흥민을 조명하며"빛나는 손흥민(Shining Son), 그를 보려면 선글라스를 써야 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손흥민은 득점 여부와 상관없이 경기를 즐긴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번경기에서 손흥민이 보여준 모습은 단순한 즐거움 이상의 것이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손흥민은 단 6경기 만에 5골과 1도움을 기록하며 LA FC 공격의 핵심으로 활약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사진= 손흥민 SNS,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