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3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 8강 이란과 경기를 펼치고 있다. 이 경기에서 모리타 히데마사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이란은 고도스-에자톨라히-에브라히미의 중원이 간격을 촘촘하게 세우며 전방 압박을 하면서 일본의 중원에서의 플랜을 망가뜨렸고 일본은 결국 사이드에 의지하면서 공격이 막혔다.

모리타의 드리블→이란 수비진 당황... 일본 선제골 기록 1-0 [아시안컵]

스포탈코리아
2024-02-03 오후 09:04
307
뉴스 요약
  • 일본은 3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 8강 이란과 경기를 펼치고 있다.
  • 이 경기에서 모리타 히데마사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 이란은 고도스-에자톨라히-에브라히미의 중원이 간격을 촘촘하게 세우며 전방 압박을 하면서 일본의 중원에서의 플랜을 망가뜨렸고 일본은 결국 사이드에 의지하면서 공격이 막혔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일본과 이란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일본은 3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 8강 이란과 경기를 펼치고 있다. 이 경기에서 모리타 히데마사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일본은 4-3-3을 들고 왔다. 공격진에는 마에다-우에다-도안 리츠가 출전한다. 미드필더진에는 모리타-엔도-쿠보가 서며 수비진에는 이토-토미야스-이타쿠라-마이쿠마가 출전하며 스즈키 자이온이 골키퍼 장감을 낀다.

그에 맞서는 이란은 4-2-3-1 포메이션을 가져왔다. 최전방에는 아즈문이 위치한다. 2선에는 자한바크슈-에브라히미-모헤비가 출전한다. 3선에는 고도스-에자톨라히가 위치하며 수비진에는 레자이안-카나니-칼리자데-모하마디가 나오며 베이란반드가 골키퍼 장갑을 낀다.





전반 12분 이란의 매서운 공격이 나왔다. 에자톨라히의 패스를 받은 자한바크슈가 왼쪽 사이드에서 감아차는 슈팅을 때렸고 아쉽게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전반 16분에는 에자톨라히의 중거리 슈팅이 있었지만 스즈키 자이온 키퍼에게 오면서 손쉽게 막을 수 있었다.





이란은 고도스-에자톨라히-에브라히미의 중원이 간격을 촘촘하게 세우며 전방 압박을 하면서 일본의 중원에서의 플랜을 망가뜨렸고 일본은 결국 사이드에 의지하면서 공격이 막혔다. 일본의 사이드 공격도 이란이 빠르게 예측하면서 좀처럼 공간을 만들지 못했다.

전반 26분 갑자기 이란 수비가 뚫렸다. 우에다 아야세가 잘 버틴 뒤 쇄도해 들어가는 모리타에게 패스했고 모리타의 드리블에 수비가 뚫리면서 슈팅을 허용했다. 땅볼로 약하게 가는 슈팅으로 베이란반드 골키퍼가 충분히 막을 수 있었지만 실점을 허용하며 1-0을 만들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