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30일 오후 9시(한국 시간) 베트남 하노이 마이 딘 네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친선 경기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베트남은 주전급 선수들이 많이 나왔고 도르트문트는 교체 자원들이 대거 선발로 출전했다. 그렇게 베트남은 독일의 명문 구단 도르트문트를 무너뜨렸다.

박항서 매직! 베트남, 도르트문트에 2-1 짜릿 역전승

스포탈코리아
2022-11-30 오후 11:48
572
뉴스 요약
  • 베트남은 30일 오후 9시(한국 시간) 베트남 하노이 마이 딘 네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친선 경기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 베트남은 주전급 선수들이 많이 나왔고 도르트문트는 교체 자원들이 대거 선발로 출전했다.
  • 그렇게 베트남은 독일의 명문 구단 도르트문트를 무너뜨렸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꺾었다.

베트남은 30일 오후 9시(한국 시간) 베트남 하노이 마이 딘 네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친선 경기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베트남은 주전급 선수들이 많이 나왔고 도르트문트는 교체 자원들이 대거 선발로 출전했다. 그래도 도르트문트는 마츠 훔멜스 같은 주전급 선수들도 일부 포함됐다.

경기는 도르트문트가 주도했다. 선제골도 도르트문트에서 나왔다. 전반 13분 파슬락의 크로스를 말렌이 해결하며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베트남이 이른 시간 동점골을 기록했다. 전반 36분 응우옌 티엔 린이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는 귀중한 동점골을 터뜨렸다. 골키퍼가 불안하게 걷어낸 공을 침착하게 해결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양 팀은 많은 선수들을 교체했다. 베트남은 3명, 도르트문트는 9명이나 교체했다. 도르트문트 교체 자원에는 엠레 잔도 포함됐다.

후반은 예상과 달리 팽팽한 흐름이 이어졌다. 그러던 후반 45분 베트남이 페널티킥을 얻었다. 이를 응우옌 반 쿠옛이 해결하며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다. 그렇게 베트남은 독일의 명문 구단 도르트문트를 무너뜨렸다.




사진=베트남축구협회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