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클란 라이스가 아스널 8월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 센터백과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가능한 그는 태클과 인터셉트 같은 수비 스킬이나 1대1 대인 마크를 비롯한 리그 탑 급의 수비력과 리커버리 능력을 자랑한다. 이번 프리미어 리그에서 시종일관 좋은 모습을 보여준 그는 수비와 공격에서 보여준 근면한 모습으로 투표에서 56%를 득표해 에디 은케티아, 벤 화이트, 윌리엄 살리바를 앞섰다.

1700억 안 아깝네... 맨유 침몰시킨 복덩이 데클란 라이스, 아스널 8월 이달의 선수 선정

스포탈코리아
2023-09-12 오전 08:34
611
뉴스 요약
  • 데클란 라이스가 아스널 8월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
  • 센터백과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가능한 그는 태클과 인터셉트 같은 수비 스킬이나 1대1 대인 마크를 비롯한 리그 탑 급의 수비력과 리커버리 능력을 자랑한다.
  • 이번 프리미어 리그에서 시종일관 좋은 모습을 보여준 그는 수비와 공격에서 보여준 근면한 모습으로 투표에서 56%를 득표해 에디 은케티아, 벤 화이트, 윌리엄 살리바를 앞섰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데클란 라이스가 아스널 8월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

아스널은 12일(한국 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스는 지지자들로부터 8월 이달의 선수로 선정됨으로써 아스널 선수 생활의 순조로운 출발을 마쳤다.’라고 공식화했다.

센터백과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가능한 그는 태클과 인터셉트 같은 수비 스킬이나 1대1 대인 마크를 비롯한 리그 탑 급의 수비력과 리커버리 능력을 자랑한다. 또한 패스 능력도 좋기 때문에 후방에서 빌드업을 전개하고 킥이 좋기 때문에 세트피스 키커도 전담한다.





2017년 웨스트햄에서 프로 데뷔를 한 그는 데뷔 시즌부터 주전으로 활약하며 팀을 이끌었다. 그는 이후 모든 시즌 주전으로 나서며 웨스트햄 올해의 선수, 웨스트햄 올해의 영 플레이어, 등등 모든 상을 차지했다.

그는 2022/23 시즌에는 레전드 마크 노블의 뒤를 이어받아 새로운 주장이 됐다. 이 시즌에도 웨스트햄 올해의 선수에 뽑힌 그는 주장으로 UEFA 컨퍼런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자신의 프로 커리어 첫 유럽대항전 우승과 메이저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첼시, 맨시티, 아스널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그에게 달라붙었고 긴 이적 사가 끝에 아스널이 1억 2200만 유로(약 1742억 원)로 아스널의 최고 이적료 영입이자 웨스트햄 최고 이적료 방출로 그를 영입했다.

이번 프리미어 리그에서 시종일관 좋은 모습을 보여준 그는 수비와 공격에서 보여준 근면한 모습으로 투표에서 56%를 득표해 에디 은케티아, 벤 화이트, 윌리엄 살리바를 앞섰다.

데클란은 아스널의 첫 경기에서 커뮤니티 실드를 우승했을 뿐만 아니라, 이후 세 경기에서 17번이나 점유율을 되찾았고, 9번의 태클과 4번의 가로채기를 성공시켜 경기를 이끌어갔다.





그는 첫 세 번의 리그 경기에서 29번의 파이널써드 패스로 인해 공격에 활력을 더해줬다. 노팅엄 포레스트를 상대로 3번이나 골키퍼 맷 터너를 괴롭힌 그는 그 경기에서 모든 아스널 선수 중에서 가장 많은 유효 슛을 기록한 선수였다.

그는 또한 한 달 동안 92% 이상의 패스 성공률을 보여줘 팀의 3승 1패 리그 5위라는 성적을 이끌었다.

사진 = 아스널 홈페이지, 게티이미지코리아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