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이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 중인 해리 케인(32)을 영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영국 매체 미러는 9일(이하 한국시간) 아스널의 레전드 폴 머슨(57)의 인터뷰를 인용해 아스널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우승에 실패한다면 케인을 영입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아스널은 최근 몇 시즌 동안 골 결정력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다.

대충격! "솔 캠벨도 있는데" 아스널, 이번 시즌 리그 우승 실패시 '토트넘 출신' 케인 영입 노린다

스포탈코리아
2025-02-10 오전 10:57
336
뉴스 요약
  • 아스널이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 중인 해리 케인(32)을 영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 영국 매체 미러는 9일(이하 한국시간) 아스널의 레전드 폴 머슨(57)의 인터뷰를 인용해 아스널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우승에 실패한다면 케인을 영입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 아스널은 최근 몇 시즌 동안 골 결정력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황보동혁 기자= 아스널이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 중인 해리 케인(32)을 영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영국 매체 '미러'는 9일(이하 한국시간) 아스널의 레전드 폴 머슨(57)의 인터뷰를 인용해 '아스널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우승에 실패한다면 케인을 영입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뮌헨 합류 첫 시즌인 23-24시즌부터 45경기에서 44골과 12도움을 올린 케인은 이번 시즌에도 28경기 28골 10도움을 기록하면서 여전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최근 이런 활약을 보여주는 케인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영입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왔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케인의 계약에 5,400만 파운드(약 970억 원)의 바이아웃 조항이 존재한다'라고 전했다. 33살로 적은 나이는 아니지만 케인의 활약을 고려하면 저렴한 가격이다.

케인의 조항이 공개된 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을 포함한 여러 프리미어리그(이하 PL) 클럽들이 그의 영입을 원한다는 소식이 들렸다.

하지만 케인이 친청 팀 토트넘의 라이벌인 아스널로 갈 수 있다는 충격적인 얘기가 나왔다.


미러는 '아스널은 이번 여름 새로운 9번 공격수를 찾을 예정이다. 케인이 완벽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라고 밝혔다.

아스널은 최근 몇 시즌 동안 '골 결정력'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다. 이번 시즌도 가브리엘 제주스(28)의 부상으로 팀의 최전방 공격수는 카이 하베르츠(26)가 유일한 상황이다.


이 때문에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서도 9번 공격수 영입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하지만 아무런 소득 없이 이적시장을 마무리했다.

만약 아스널이 PL 통산 213골을 넣은 케인을 데려온다면 몇 시즌 간 고통받던 골 결정력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아스널의 레전드 머슨이 케인의 영입을 적극 추천했다.


머슨은 "아스널은 케인을 영입할 것이다"라고 확신했다.

이어 "솔 캠벨도 토트넘에서 아스널로 왔다. 사람들은 케인의 나이를 걱정하겠지만, 아스널은 지금 당장 성공해야 한다"라며 케인이 토트넘 출신임에도 영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캠벨은 케인처럼 토트넘 유스 출신에 클럽 주장까지 맡았던 선수다. 하지만 그는 자유계약으로 북런던 라이벌인 아스널에 합류해 '배신자'로 불리는 선수다.

머슨은 "아스널이 PL 우승에 실패한다면 모험을 해야 한다. 검증된 선수를 데려오는 게 필요하다. 5,400만 파운드로 케인을 데려갈 수 있는 팀은 많지 않다"라며 아스널에 케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케인이 당장 뮌헨을 떠날 확률은 낮아 보인다. 케인은 독일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내가 말할 수 있는 사실은 뮌헨에서 매우 행복하다는 것이다. 해당 조항(바이아웃)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라며 이적설을 일축했다.

사진= 클러치포인트, 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