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법인 케이리그어시스트(이사장 곽영진,이하케이리그어시스트)가 주관하고,하나금융그룹,사회복지공동모금회,제천시,링티,동원샘물이 후원하는2025 K리그PlayONE Cup이 이달26일(금)부터28일(일)까지2박3일간 제천축구센터에서 열린다.
- K리그PlayONE Cup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팀을 이루어 경기에 나서는 통합 축구 대회다.
- 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포용과 평등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재단법인 케이리그어시스트(이사장 곽영진,이하'케이리그어시스트')가 주관하고,하나금융그룹,사회복지공동모금회,제천시,링티,동원샘물이 후원하는'2025 K리그PlayONE Cup'이 이달26일(금)부터28일(일)까지2박3일간 제천축구센터에서 열린다.
'K리그PlayONE Cup'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팀을 이루어 경기에 나서는 통합 축구 대회다.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포용과 평등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다.이 대회는2021년부터'통합축구 유니파이드컵'으로 운영해왔으나,올해부터'PlayONE Cup'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탄생하며'하나되는 대회'의 의미를 담았다.
이번 대회에는K리그 구단 산하11개 팀(경남,대구,대전,부산,부천,성남,안산,인천,전남,제주,포항)과 연맹팀을 포함해 총12개 팀,약300명이 참가한다.모든 참가 팀은26일 숙소에 입소해 선수 등록을 마친 뒤, 27일과28일 양일간 경기를 치른다.
대회는A~C그룹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그룹 편성은 지난해 유니파이드컵,인터네셔널컵 성적을 토대로 이뤄졌으며, A그룹은 경남,부산,제주,포항, B그룹은 대구,성남,부천,인천, C그룹은 대전,안산,연맹,전남으로 구성됐다.
모든 경기는11인제 축구를 기반으로 각 팀당 발달장애인 선수6명,파트너 선수5명이 함께 출전하며,전후반 각20분씩 진행된다.대회는 조별리그로만 운영돼 승패 부담없이 즐길수 있으며,모든 경기가 끝난 뒤에는 폐회식과 시상식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또한,대회 현장에는 슈팅 챌린지 존,스포츠 테이핑 및 마사지 부스 등을 운영해 참가자들이 경기 외에도 즐길 거리와 회복 프로그램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회 외에도 지난6월 미국 뉴욕에서'모두가 하나되는K리그 한·미 스포츠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당시 팀K리그PlayONE선수단은 하나금융그룹의 지원으로 뉴욕 레드불스와 친선전을 치르고 클럽월드컵 경기를 관람하는 등 국제 교류 활동을 펼쳤다.연맹은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과 협력해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 선수들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대회와 행사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참고] '2025 K리그PlayONE Cup'조 편성(가나다순)
A그룹:경남,부산,제주,포항
B그룹:대구,성남,부천,인천
C그룹:대전,안산,연맹,전남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