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부터 첼시가 부상으로 인해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12일(한국 시각) 첼시는 로메오 라비아가 지난주 훈련에서 입은 발목 부상으로 최소 6주를 결장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첼시의 부상 소식은 끊이질 않고 있다.

‘하늘이 첼시를 버렸네’ 이적생 라비아, 한 경기도 못 뛰고 6주 결장 예정→부상자만 10명

스포탈코리아
2023-09-12 오전 11:39
824
뉴스 요약
  • 지난 시즌부터 첼시가 부상으로 인해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12일(한국 시각) 첼시는 로메오 라비아가 지난주 훈련에서 입은 발목 부상으로 최소 6주를 결장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 첼시의 부상 소식은 끊이질 않고 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지난 시즌부터 첼시가 부상으로 인해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12일(한국 시각) ‘첼시는 로메오 라비아가 지난주 훈련에서 입은 발목 부상으로 최소 6주를 결장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검사 결과 라비아가 인대 손상을 입었으며 최소 한 달 반 동안 결장할 것이라는 우려를 불러일으킬 만큼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이 초기의 징후다.’라고 보도했다.

아직 확실한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 첼시는 라비아의 데뷔전을 10월 말까지 늦춰야 한다. 사우스햄튼에서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 영입된 그는 아직 팬들에게 첼시에서 제대로 된 인사를 하지 못했다.





첼시의 부상 소식은 끊이질 않고 있다. 첼시의 부상자는 한 명 한 명이 다 장기부상이라는 것이 제일 큰 문제다. 벌써 그라운드에서 2명이 쓰러졌다. 제일 최근에는 2라운드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카니 추쿠에메카가 무릎을 잡고 쓰러졌다. 추쿠에메카는 결국 무릎 수술을 받았고 2달 뒤인 10월 21일에 복귀할 예정이다.

첼시는 그 외에도 주전 선수들이 많이 다쳤다. 공격수 중에서는 크리스토퍼 은쿤쿠의 부상이 제일 치명적이다. 지난 시즌 부진한 공격력을 살리기 위해 라이프치히에서 바이아웃을 주고 데려온 그는 프리시즌에서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프리시즌 도르트문트와의 경기에서 쓰러졌고 축구선수에게 치명적인 반월판 부상으로 인해 12월 복귀가 예상된다.



아르만도 브로야도 지난 시즌 십자인대파열 부상을 당해 재활 중이다. 십자인대 부상으로 인해 지난 시즌을 통으로 날렸으며 이번 9월에 복귀 예정이다. 다음은 수비진의 부상이다. 최근 1라운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리스 제임스가 햄스트링을 잡고 교체됐다. 포체티노 감독은 예방차원에서 교체를 시켰다고 말했지만 결국 한 달간 뛰지 못하며 9월에 복귀할 예정이다.

다음은 찰로바, 바디아실, 포파나도 부상당했다. 찰로바와 바디아실은 가벼운 허벅지 부상으로 9월 초 복귀 예정이지만 문제는 웨슬리 포파나다. 포파나는 전방십자인대 파열을 당했으며 이는 이번 시즌을 통으로 결장한다는 뜻이다. 지난 시즌에도 부상으로 몇 경기 뛰지 못한 포파나기에 이번 부상은 치명적이다. 8000만 파운드(약 1334억 원)를 주고 영입한 선수기 때문에 이번 부상으로 첼시팬들의 민심은 돌아섰다.





또한 무드릭은 토요일 폴란드에서 열린 잉글랜드와의 유로 2024 예선 1-1 무승부 경기에서 종아리에 통증을 느낀다는 신호를 보낸 후 교체되었다. 무드릭은 잉글랜드 수비수 카일 워커의 압박에 방향을 바꾸려다 어색하게 넘어졌다.

하지만 일요일에 무드릭은 브로츠와프 외곽의 페어 플레이 아레나에서 잔디 위를 달리는 등 우크라이나의 회복 훈련에 참여했다. 그는 화요일 산 시로에서 열리는 이탈리아와의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월요일 밀라노로 날아갈 예정인 세르게이 레브로프 감독의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첼시는 지난 시즌에도 부상에 시달렸다. 주전 선수들의 연이은 부상으로 인해서 순위는 내려갔고 결국 유럽대항전에 나가지 못하며 최악의 시즌을 보냈다. 특히 벤 칠웰, 리스 제임스, 티아고 실바, 은골로 캉테, 메이슨 마운트, 포파나 같은 핵심 중에서도 핵심 자원들이 지속적으로 부상을 당했으며 한때 화타라고 들리던 의료진은 이제는 찾아볼 수 없다.

첼시는 현재 부상 선수들을 메꾸기 위해 선수들을 영입하고 있다. 포파나 부상으로 인해 악셀 디사시가 영입됐고 리스 제임스의 많은 부상으로 인해서 말로 구스토를 영입했다. 이번 시즌에도 첼시의 부상 선수가 점점 늘어난다면 챔피언스리그 티켓 경쟁도 어려워질 것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데일리메일, 더 선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