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음바페 조기 교체에 대해 말을 꺼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2일(한국 시간)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파리 생제르맹 스타의 행동에 반발해 모나코전에서 하프타임에 킬리안 음바페를 교체하며 벌을 주려 했다는 사실을 부인했다라고 보도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경기 후 자신과 음바페 사이에 분열이 생겼다는 사실을 부인했다.

2경기 연속 교체 아웃... 엔리케, 음바페와의 불화설 정면 반박 “이것은 내 결정, 논쟁하고 싶지 않아”

스포탈코리아
2024-03-02 오후 08:56
282
뉴스 요약
  •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음바페 조기 교체에 대해 말을 꺼냈다.
  • 영국 매체 골닷컴은 2일(한국 시간)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파리 생제르맹 스타의 행동에 반발해 모나코전에서 하프타임에 킬리안 음바페를 교체하며 벌을 주려 했다는 사실을 부인했다라고 보도했다.
  •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경기 후 자신과 음바페 사이에 분열이 생겼다는 사실을 부인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음바페 조기 교체에 대해 말을 꺼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2일(한국 시간)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파리 생제르맹 스타의 행동에 반발해 모나코전에서 하프타임에 킬리안 음바페를 교체하며 벌을 주려 했다는 사실을 부인했다”라고 보도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지난 2월 26일(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3/24 시즌 프랑스 리그 1 23라운드 렌과의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뒀다. 이 경기에서 선발 출전한 음바페는 후반 20분 하무스와 교체됐다. 교체 출전한 하무스는 후반 추가 시간 7분에 극적인 동점 PK골을 성공시키며 파리의 패배를 막았다.

음바페의 교체 아웃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은 2일(한국 시간) 프랑스 모나코의 스타드 루이 II에서 열린 2023/24 시즌 프랑스 리그 1 24라운드 AS 모나코와의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거뒀다. 이 경기에서도 음바페는 후반전에 바로 교체당했다.





음바페는 하프타임에 음바페를 빼고 랑달 콜로 무아니로 교체했는데, 두 경기 연속으로 음바페는 리드하고 있지 않는 상황에서 교체되었다. 교체된 후 음바페는 유니폼을 벗고 벤치에서 동료들과 함께하지 않고 관중석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모습이 목격되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경기 후 자신과 음바페 사이에 분열이 생겼다는 사실을 부인했다.

경기 후 엔리케 감독은 기자들에게 "이것이 음바페에 대한 처벌인가? 내 대답은 내가 이미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조만간 우리는 음바페 없이 경기하는 것에 익숙해져야 한다. 팀에 무엇이 최선인지 생각하는 것이 내 철학이다. 논쟁하고 싶지 않다. 이것이 내가 내린 결정이다"라고 밝혔다.





경기 초반에 음바페를 교체하는 것은 두 번은 물론이고 한 번이라도 있었던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 결정이 내려졌을 때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음바페가 여름에 PSG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할 예정인 가운데,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이 선택이 징벌로 간주할 수 있는지 여부는 모호하다.

엔리케의 말처럼 음바페 없이도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팀을 준비시켜야 한다. 음바페가 떠나면 2024/25 시즌을 앞두고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파리에 공백이 생기는 것처럼 보이지만, 감독은 파리가 음바페 없이도 더 나아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기자회견에서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음바페가 떠난 후 리그앙의 전망에 대해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다음 시즌에는 공격, 수비, 전술 등 모든 면에서 더 나은 팀이 될 것이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대답했다.





PSG는 이미 하파엘 레앙, 빅터 오시멘, 마커스 래쉬포드 등 여러 선수들을 음바페의 대체자로 생각하고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골닷컴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