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라민 야말이 유로 2024와 파리 올림픽 출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5일(한국 시간) 야말은 이번 여름에 유로 2024와 파리 올림픽 모두 출전하는 것이 가장 편한 일이 아니라고 주저 없이 고백했다라며 야말과 인터뷰를 보도했다. 활약이 워낙 좋아 오는 여름 독일에서 열리는 유로 2024 출전이 유력한 상황이다.

‘유로-올림픽 연속 출전 가능성’ 바르셀로나 미래가 직접 입 열었다!...“가장 중요한 건 유로”

스포탈코리아
2024-04-05 오후 03:08
368
뉴스 요약
  • 바르셀로나 라민 야말이 유로 2024와 파리 올림픽 출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5일(한국 시간) 야말은 이번 여름에 유로 2024와 파리 올림픽 모두 출전하는 것이 가장 편한 일이 아니라고 주저 없이 고백했다라며 야말과 인터뷰를 보도했다.
  • 활약이 워낙 좋아 오는 여름 독일에서 열리는 유로 2024 출전이 유력한 상황이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주대은 기자= 바르셀로나 라민 야말이 유로 2024와 파리 올림픽 출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5일(한국 시간) “야말은 이번 여름에 유로 2024와 파리 올림픽 모두 출전하는 것이 가장 편한 일이 아니라고 주저 없이 고백했다”라며 야말과 인터뷰를 보도했다.

최근 야말의 유로 2024와 파리 올림픽 출전에 관한 이야기가 화제다. 야말은 바르셀로나 최고의 유망주다. 앞으로 팀을 이끌어 갈 재능으로 꼽힌다. 이번 시즌 40경기 출전해 6골 7도움을 기록했다.

활약이 워낙 좋아 오는 여름 독일에서 열리는 유로 2024 출전이 유력한 상황이다. 게다가 유로가 끝난 뒤 곧바로 열리는 파리 올림픽에도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 물론 두 대회를 뛴다면 혹사를 피할 수 없다. 최대 한 시즌 70경기까지 소화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바르셀로나 페드리가 과거 비슷한 상황을 겪었다. 2020년 당시 페드리는 스페인 국가대표로 유로 2020 최종 명단에 발탁되며 4강까지 모든 경기에 출전했다. 스페인 축구 역사상 가장 어린 나이에 메이저 대회에 출전한 선수였다.



페드리는 유로 2020이 끝난 후 곧바로 2020 도쿄 올림픽에 출전했다. 페드리는 전 경기에 출전하며 스페인의 은메달 획득에 크게 공헌했다. 그렇게 제대로 쉬지 못한 채 2021/22시즌을 맞이했다.

무리한 출전은 부상으로 이어졌다. 시즌 초반 입은 허벅지 부상으로 인해 제대로 뛰지 못했다. 2021/22시즌 24경기 2골 4도움에 그쳤다. 지난 시즌 말미에도 부상을 당하며 시즌을 조기에 마무리하기도 했다.

이번 시즌에도 부상으로 신음했다. 시즌 초반 햄스트링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지난 12월에도 다쳤고, 최근에도 또 쓰러졌다. 페드리는 지난 4일 아틀레틱 클루브와 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전반 43분 페드리가 공을 찬 뒤 갑자기 드러누웠다. 혹사 이후 부상이 끊이지 않는다.

페드리의 혹사를 기억하는 바르셀로나는 야말의 유로 2024와 파리 올림픽 출전을 반대하는 상황이다. 선수의 커리어를 생각했을 때 둘 중 한 대회만 나서는 게 맞다는 의견이다.



바르셀로나 스포츠 디렉터 데쿠는 “우리는 선수들이 두 대회에 모두 출전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라며 “유로에 출전한 선수가 올림픽에서 뛰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고 반대했다.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 역시 “페드리 사건을 반복하면 안 된다”라고 경고했다.

다만 바르셀로나가 원치 않더라도 발탁을 막을 방법은 없다. 스페인 매체 ‘렐레보’에 따르면 스페인왕립축구연맹 규정상 스페인 팀은 국제축구연맹(FIFA)의 일정이 아니더라도 선수의 올림픽 출전을 막을 수 없다.

야말이 이에 대해서 직접 입을 열었다. 그의 선택은 유로였다. 야말은 “유로 결과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유로에 출전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스페인이 유로 2024에서 조기 탈락한다면 올림픽 출전이 가능하고 이야기했다.

또 ‘페드리의 혹사가 생각에 영향을 미치고 있나?’라는 질문에는 “내가 기억할 수 있는 유일한 사례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보여주는 예시다”라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