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이 일본에 1-2 역전패를 당했다. 독일은 23일 오후(한국시각) 칼리파 국제 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E조 1차전 일본과의 맞대결에서 전반 33분 귄도안의 선제 득점에도, 후반 도안 리츠와 아사노 타쿠마에게 연속 득점을 허용하며 1-2로 패했다. 일본과 스페인 그리고 코스타리카와 한 조에 속한 독일 대표팀은 첫 경기에서부터 이변의 희생양이 되며 16강 진출 적신호가 켜졌다.

'전차 군단의 굴욕' 44년 만에 WC 전반전 리드 후 역전패

골닷컴
2022-11-24 오전 12:32
237
뉴스 요약
  • 독일이 일본에 1-2 역전패를 당했다.
  • 독일은 23일 오후(한국시각) 칼리파 국제 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E조 1차전 일본과의 맞대결에서 전반 33분 귄도안의 선제 득점에도, 후반 도안 리츠와 아사노 타쿠마에게 연속 득점을 허용하며 1-2로 패했다.
  • 일본과 스페인 그리고 코스타리카와 한 조에 속한 독일 대표팀은 첫 경기에서부터 이변의 희생양이 되며 16강 진출 적신호가 켜졌다.
기사 이미지

[골닷컴] 박문수 기자 = 아르헨티나에 이어, 이번에는 독일 대표팀이 이변의 희생양이 됐다.

독일이 일본에 1-2 역전패를 당했다. 전반 리드를 잡고도 후반에만 두 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44년 만에 나온 독일의 전반 리드 후 역전패다.

독일은 23일 오후(한국시각) 칼리파 국제 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E조 1차전' 일본과의 맞대결에서 전반 33분 귄도안의 선제 득점에도, 후반 도안 리츠와 아사노 타쿠마에게 연속 득점을 허용하며 1-2로 패했다.

일본과 스페인 그리고 코스타리카와 한 조에 속한 독일 대표팀은 첫 경기에서부터 이변의 희생양이 되며 16강 진출 적신호가 켜졌다.

이게 다가 아니다. 이날 독일 대표팀은 일본전 역전패로 1978년 아르헨티나 월드컵 오스트리아전 2-3 패배 이후, 44년 만에 전반 리드를 잡고도 역전패를 당하는 굴욕을 맛봤다.

일본전에서 독일은 전반에만 422개의 패스를 기록하며 상대를 압박했다. 후반전은 달랐다. 상대가 라인을 올리자 압박에 고전했다. 그렇게 돌아온 결과는 1-2 역전패였다.

독일의 월드컵 첫 경기 2연패도 주목해야 한다. 4년 전 러시아 월드컵 당시 독일은 멕시코와의 첫 경기에서 덜미를 잡혔다. 이번 일본전에서도 패배하며, 월드컵 첫 경기 2연패라는 굴욕을 당했다. 러시아 월드컵 기록을 제외하면 독일 대표팀은 지난 17번의 월드컵 첫 경기 성적은 13승 4무였다.

일본전을 마친 독일 대표팀 다음 상대는 스페인이다. 이 경기에서 패한다면 독일 축구 역사상 처음으로 두 대회 연속 토너먼트 진출에 실패하게 된다. 반면 일본 대표팀은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두 대회 연속 첫 16강 진출이라는 성과를 얻게 된다.

사진 = Getty Images / 데이터 출처 = Opta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