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이하 황선홍호)이 6월 A매치 기간 중국에서 중국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과 두 차례 친선경기를 펼치는 가운데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 그러면서 참가 명단에는 총 28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 고영준(포항스틸러스)과 엄원상(울산현대), 송민규(전북현대), 양현준(강원FC) 등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대거 황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골닷컴] 강동훈 기자 =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이하 황선홍호)이 6월 A매치 기간 중국에서 중국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과 두 차례 친선경기를 펼치는 가운데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5일 "황선홍호는 오는 15일과 19일 중국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과 두 차례 친선경기를 치른다. 두 경기 모두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경기가 열리는 저장성 진화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참가 명단에는 총 28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고영준(포항스틸러스)과 엄원상(울산현대), 송민규(전북현대), 양현준(강원FC) 등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대거 황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해외파로는 정우영(프라이부르크)과 박규현(디나모 드레스덴), 김태현(베갈타 센다이)이 포함됐다. 선수들은 오는 12일 인천국제공항에 소집돼 바로 중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아시안게임은 원래 규정상 23세 이하(U-23) 선수가 출전하는 대회이다. 하지만 지난해 열릴 예정이던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1년 연기됐기 때문에 연령 제한이 24세 이하(U-24)로 상향됐다.
◆ 대한민국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6월 친선경기 소집명단(총 28명)
▲ 골키퍼(GK) = 김정훈(전북현대) 민성준(인천유나이티드), 이광연(강원FC)
▲ 수비수(DF) = 김태현(베갈타 센다이), 박규현(디나모 드레스덴), 변준수(대전하나시티즌), 이상민(성남FC), 이재익(서울이랜드), 이태석, 이한범(이상 FC서울), 조현택(울산현대) 최준(부산아이파크), 황재원(대구FC)
▲ 미드필더(MF) = 고영준(포항스틸러스), 고재현(대구FC), 권혁규(부산아이파크), 김봉수(제주유나이티드), 송민규, 오재혁, 이수빈(이상 전북현대), 안재준(부천FC), 양현준(강원FC), 엄원상(울산현대),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정호연(광주FC)
▲ 공격수(FW) = 박재용(FC안양), 조영욱(김천상무), 천성훈(인천유나이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