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FC가 안양과 전북에서 활약한 안드리고(OLIVEIRA DE ARAUJO Andrigo)를 영입하며 후반기 반등을 위한 그림에 마지막 점을 찍었다. K리그에서 이미 검증된 외국인 자원인 안드리고의 합류는 수원FC의 전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중 감독의 수원FC는 안드리고를 비롯한 여름 보강을 통해 반등을 위한 걸음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수원FC, 여름 반등 '정조준!' 전북 출신 '플레이메이커' 안드리고 영입 "시민 생각해 등번호 15번 선택"

스포탈코리아
2025-07-11 오후 01:12
36
뉴스 요약
  • 수원FC가 안양과 전북에서 활약한 안드리고(OLIVEIRA DE ARAUJO Andrigo)를 영입하며 후반기 반등을 위한 그림에 마지막 점을 찍었다.
  • K리그에서 이미 검증된 외국인 자원인 안드리고의 합류는 수원FC의 전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 김은중 감독의 수원FC는 안드리고를 비롯한 여름 보강을 통해 반등을 위한 걸음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김경태 기자=수원FC가 안양과 전북에서 활약한 안드리고(OLIVEIRA DE ARAUJO Andrigo)를 영입하며 후반기 반등을 위한 그림에 마지막 점을 찍었다. K리그에서 이미 검증된 외국인 자원인 안드리고의 합류는 수원FC의 전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안드리고의 등번호는15번이다.

안드리고는 브라질SC인테르나시오나우에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다.이후2022년부터FC안양과 전북현대에서 뛰며K리그 통산64경기16득점14도움을 기록했다.특히 안양 시절2시즌간13골12도움을 올리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바 있다.

안드리고는 좌우 측면과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전천후 플레이메이커다.정확한 킥과 유려한 드리블,박스 근처에서의 날카로운 슈팅 능력 등 공격적인 장점을 고루 갖춘 안드리고는 경기 흐름을 읽는 능력과 전진 패스를 통한 찬스 창출에 강점을 가진 선수다.수원FC는 안드리고가 여름에 영입된 윌리안,안현범,한찬희 등과의 조합을 통해 공격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드리고는"수원시는1949년8월15일 수원읍에서 시로 승격됐다.현재 전국 최대 기초지방자치단체인 수원시가 첫 발을 내딛는 날이었다"며"이를 기리고 수원 시민과 함께한다는 의미로15번을 선택"했다고 등번호를 결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김은중 감독의 수원FC는 안드리고를 비롯한 여름 보강을 통해 반등을 위한 걸음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사진=수원FC 제공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