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가11일(금)경남FC와의 맞트레이드를 통해 베테랑 수비수 우주성(32)을 영입하며 수비진에 무게감을 더했다. 특히 뛰어난위치 선정과 강한 대인 방어,안정적인 빌드업 능력을 갖췄으며,중앙 수비와 우측 사이드백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자원으로 평가된다. 대구는 이번 영입을 통해 수비 전술의 유연성과 조직력을 강화하고,치열한 하반기 순위 경쟁 속에서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대구FC, 경남FC와 맞트레이드 단행...베테랑 수비수 우주성 영입, 이찬동과 유니폼 바꿔 입었다

스포탈코리아
2025-07-11 오후 05:33
36
뉴스 요약
  • 대구FC가11일(금)경남FC와의 맞트레이드를 통해 베테랑 수비수 우주성(32)을 영입하며 수비진에 무게감을 더했다.
  • 특히 뛰어난위치 선정과 강한 대인 방어,안정적인 빌드업 능력을 갖췄으며,중앙 수비와 우측 사이드백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자원으로 평가된다.
  • 대구는 이번 영입을 통해 수비 전술의 유연성과 조직력을 강화하고,치열한 하반기 순위 경쟁 속에서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대구FC가11일(금)경남FC와의 맞트레이드를 통해 베테랑 수비수 우주성(32)을 영입하며 수비진에 무게감을 더했다.이번 트레이드로 미드필더 이찬동은 경남FC유니폼을 입는다.

우주성은2014년 경남FC에서 프로에 데뷔한 이후 군 복무 기간(김천상무)을 제외하고 줄곧 경남 한 팀에서 주전 수비수로 맹활약했으며, K리그 통산284경기9득점15도움을 기록 중인 베테랑이다.특히 뛰어난위치 선정과 강한 대인 방어,안정적인 빌드업 능력을 갖췄으며,중앙 수비와 우측 사이드백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자원으로 평가된다.

우주성은 정확한 패싱과 경기 조율 능력을 바탕으로 공 소유와 빌드업을 중시하는 대구의 전술 색깔과잘 어울리며,주장직을 맡았던 만큼 출중한 리더십과 모범적인 태도는 동료 선수들에게도 귀감이 될 전망이다.대구는 이번 영입을 통해 수비 전술의 유연성과 조직력을 강화하고,치열한 하반기 순위 경쟁 속에서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우주성은"경남에서만 뛰다가 처음 이적하게 됐는데,그 팀이 대구라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K리그1무대에 다시 도전할 기회를 주셔서 영광이고,대팍에서 팬분들 앞에 설 수 있어 많이 기대된다.지금 팀이어려운 상황인 만큼 개인적인 목표보다는 팀을 위해 빠르게 녹아들고,경기장 안팎에서 팀 목표를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하루빨리 그라운드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대구FC공식 지정 병원인 으뜸병원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우주성은 등번호55번을 달고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사진=대구FC, 경남FC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