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호가 손흥민의 활약으로 태국을 압도하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아시아 지역 2차예선 C조 3차전 홈 경기를 치르고 있으며, 전반전이 끝난 현재 1-0으로 앞서 있다. 초반부터 태국의 전방 압박과 공세에 고전했다.

[한국-태국] 이재성 도움+손흥민 골, 조현우 선방까지… 태국전 전반전 1-0 리드

스포탈코리아
2024-03-21 오후 08:47
692
뉴스 요약
  • 황선홍호가 손흥민의 활약으로 태국을 압도하고 있다.
  •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아시아 지역 2차예선 C조 3차전 홈 경기를 치르고 있으며, 전반전이 끝난 현재 1-0으로 앞서 있다.
  • 초반부터 태국의 전방 압박과 공세에 고전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서울월드컵경기장] 한재현 기자= 황선홍호가 손흥민의 활약으로 태국을 압도하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아시아 지역 2차예선 C조 3차전 홈 경기를 치르고 있으며, 전반전이 끝난 현재 1-0으로 앞서 있다.



한국은 이날 경기에서 주민규를 비롯해 손흥민, 정우영, 이재성을 공격과 2선에 앞세웠다. 중원은 황인범과 백승호가 짝을 지었다. 포백 수비는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설영우가 나란히 했다.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이강인은 벤치에서 대기했다.

초반부터 태국의 전방 압박과 공세에 고전했다. 백승호가 전반 8분 트래핑 미스를 범해 볼을 빼앗겼고, 쇄도하던 차이데드에게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허용했다. 그러나 조현우가 선방하며 위기를 모면했다.



밀리던 한국이 반격했다. 전반 17분 김진수의 코너킥이 노마크 상태인 이재성 발리슈팅으로 이어졌으나 태국 수비수 맞고 무산됐다. 1분 뒤 결정적 기회를 맞이했다, 황인범의 중거리 슈팅을 태국 골키퍼 캄마이가 잡다 놓쳤다. 바로 앞에 있던 주민규의 슈팅이 빗맞아 다시 캄마이에게 잡혔다.

황인범이 전반 30분 페널티 박스 왼쪽 바깥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손흥민의 오른발 슈팅은 캄마이 손에 걸렸다.

손흥민이 전반 36분 결정적 기회를 맞이했다. 이재성과 패스를 주고 받으며 때린 왼발 슈팅은 높이 솟구쳤다.



두들긴 끝에 손흥민이 태국 골문을 열었다. 전반 41분 왼쪽에서 시작된 김진수의 돌파에 의한 패스를 시작으로 이재성이 마지막 패스를 보냈고, 손흥민이 쇄도하면서 마무리 했다.

한국은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기분 좋게 후반전을 준비한다.

사진=뉴스1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